키친에이드 핸드블랜더 도깨비방망이 구입 및 사용후기

블프에 득템한 KitchenAid 2-Speed Hand Blender 사용 후기

미국 추수감사절 다음 날인 블랙프라이데이(Black Friday)와 추수감사절 연휴 이후 첫 월요일인 사이버먼데이(Cyber Monday)에 북미 최대 가전제품 & IT 제품 유통업체인 베스트 바이(Best Buy)를 다녀왔는데요. 원래는 TV와 다이슨 청소기 보러 갔는데 정작 나올 때 손에 든 것은 키친에이드 핸드블랜더였습니다ㅎㅎㅎ 충동구매는 아니고 몇 개월 전부터 하나 사볼까 싶었는데 때마침 세일하길래 구입했는데요. 오늘 이용 후기를 나눔 하고자 해요.

북미 최대 가전제품 및 IT 제품 유통업체 베스트 바이(Best Buy)

베스트바이입니다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먼데이에 가장 분주한 스토어 중 하나인 베스트바이예요. 블랙프라이데이 기념하기 위해 입구에 풍선 장식을 하고 DJ까지 섭외했더라구요. 요즘 캐나다 전역 베스트바이에서 대대적인 리모델링 붐이 일고 있는데요. 리모델링을 마친 베스트바이(Best Buy)의 색다른 변화가 궁금하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 바라요.

키친에이드 핸드블랜더 세일 가격

키친에이드입니다

키친에이드(KitchenAid)는 월풀(Whirlpool Corporation) 소속의 가전제품 브랜드로 북미에서는 인지도가 높습니다. 베스트바이에서 블랙 & 사이버 시즌에 키친에이드 핸드블랜더를 $30 세일해서 $49.99에 판매 중이었어요.

최저 가격 보상제(low price guarantee)

최저가격보상제입니다

베스트바이 이외에도 캐나다 하드웨어 체인 Canadian TireHome Depot, 아마존 캐나다에서도 블랙프라이데이 시즌 동안 동일한 세일 가격으로 판매 중이었어요. 가격이 조금 달라도 구입 한 날로부터 14일 동안 최저가격보상제(low price guarantee)가 적용되어 가격 매치뿐만 아니라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연말에는 1월 초까지 보상 기한을 연장해주기 때문에 보상 기한까지 영수증만 잘 가지고 있으면 최저 가격으로 보상받을 수 있어요. 제품 보증 기간은 1년입니다.

키친에이드 2-스피드 핸드블랜더 KHB1231

도깨비방망이입니다

저는 아이스 블루 색을 택했어요. 키친에이드 2-스피드 핸드블랜더 모델명은 #KHB1231 이며, 아이스 블루 컬러 모델명은 KHB1231IC 입니다.

제품 색깔 종류

색깔입니다

제가 갔던 베스트바이 지점에는 3가지 색깔뿐이었는데 나중에 검색해보니 16가지 색상이나 있더라구요. 구입 후 자기합리화인지 몰라도ㅎㅎ 제가 골랐던 아이스 블루가 가장 이뻐 보여서 다행이었어요.

제품 구성

제품 구성입니다

박스에서 그대로 꺼낸 모습이에요. 제품 사용설명서, 핸드블랜더, 블렌딩 용기로 구성돼 있었어요.

구성품입니다

포장을 제거한 이후의 모습입니다.

제품 크기 및 무게

크기와 무게입니다

크기는 D 5.8cm x W 5.8cm x H 40cm로 싱크대 상판 위에 세웠을 때 가슴 부위까지 닿는 길이여서 사용하기에 딱 적당했어요. 무게는 1.36kg로 무겁지 않아 좋았습니다.

키친에이드 2-스피드 핸드블랜더 특징

착탈식입니다

2단 착탈식으로 구성돼 있어요. 각각 20cm 길이로 분리가 가능해 세척 및 보관이 용이해서 만족스러웠어요.

합체 방법입니다

합체는 분리된 몸체를 끼워 비틀어서 표시선(빨간 동그라미)을 맞추면 돼요. 착탈과 합체가 쉬워 편리했어요.

날입니다

착탈식 20.3cm 길이의 블렌딩 암 끝에는 고정식 날이 있어요. 보기에는 꽤 묵직해 보이는 스테인리스 스틸인데 알루미늄처럼 꽤 가벼웠어요. 또한, 사용 이후 흐르는 물에 갖다 대어도 빠르게 세척이 돼 편리했어요.

핸들입니다

부드러운 그립 핸들 부분은 재료를 혼합할 때 블랜더가 손에서 미끄러지지 않도록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했어요.

스피드입니다

본체 맨 윗부분에는 스피드를 2단계 조정할 수 있는 돌림 기능이 있어 작동 중에도 속도를 빠르게 조절할 수 있었어요.

블렌딩 용기 특징

용기입니다

블렌딩 용기도 함께 구성돼 있는데요. 용량은 3 컵(0.7L)이며, BPA 프리 제품입니다. 컵에 용량이 ml와 cup으로 적혀 있어 계량컵 역할을 할 수 있어 좋았어요. 또한, 뚜껑까지 함께 있어 간 재료를 나중에 사용했을 때에도 다른 용기에 옮겨 담을 필요 없이 뚜껑을 닫아 보관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식기세척기 이용도 가능해요.

핸드블랜더 사용법

사용법입니다

겨울철이 되면 남푠의 아침 또는 간식을 위해 일주일에 한 번씩 2~3일 분량의 단호박죽을 만드는데요. 단호박을 퓌레 형태로 만들기 위해 첫 사용을 해봤어요.

퓌레입니다

블렌딩 용기에 익힌 단호박을 썰지 않고 그대로 넣은 후 물을 붓고 1단계 스피드로 갈았어요. 믹서기 사용했을 때보다 더 빠른 시간에 퓌레 형태로 뚝딱 갈아져 너무 편하더라구요.

수프입니다

이전에는 단호박죽이나 고구마 수프를 만들 때 믹서기를 사용했는데 매번 믹서기를 꺼내고 세척하기 번거로웠는데요. 이제는 전날 아침 재료만 익혀두고 아침에 바로 갈아 만들어도 되겠더라구요. 이외에도 스무디, 밀크셰이크, 소스, 수프, 유아식 재료를 빠르게 혼합할 때에도 사용할 수 있을 듯해요. 다만, 얼음은 갈 수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라요.

요리입니다

요리하기를 좋아하는 편인데 왜!!! 11년 동안 핸드블랜더를 사용하지 않았을까 의구심이 드는 순간이었어요ㅎㅎㅎ 앞으로 요리하는 즐거움이 조금 더 업그레이드될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겨울철 영양식 단호박죽 만드는법 궁금하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 바라요.

세척 및 보관법

세척법입니다

처음 봤을 때는 날이 있는 부분을 어떻게 세척할까 싶었는데, 사용 후 착탈을 한 후 블레이드가 달린 부분을 흐르는 물에 살살 흔드니 손댈 필요도 없이 남은 음식물이 깨끗하게 씻겨지더라구요.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한 후 반으로 분리된 상태로 보관하니 부피가 적어 언제든지 빠르게 꺼내 쓸 수 있는 공간에 보관할 수 있어 좋았어요.

북미 블랙프라이데이 및 사이버먼데이 세일률

블랙프라이데이입니다

이외에도 캐나다 블랙프라이데이 & 사이버먼데이 세일률 및 쇼핑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 바라요.

가격, 디자인, 성능, 사용 편의성에서도 현재까지 만족스럽습니다^^ 앞으로 죽, 수프, 소스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오늘도 맛있는 음식으로 삶의 활력을 되찾아 가시길요^^

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