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K-Pop 갈라쇼, 현지인의 떼창으로 실감한 케이팝 파워

2017 캐나다 K-Pop 갈라 'Colour of K-pop'

올해 7월 KBS에서 주최하는 케이팝 월드 경연 대회 'K-POP World Festival 2017'에 참석해 캐나다인의 한국 문화 사랑에 신선한 문화 충격을 받았는데요. 지난 주말에 '2017 K-POP 갈라'가 열린다고 하여 친구들과 냉큼 다녀왔지요. K-POP 갈라는 2015년부터 시작하여 올해 3회가 되었는데요. 무대를 채웠던 14팀의 케이팝 댄스 그룹의 열정뿐만 아니라 케이팝을 사랑하는 관객들의 환호와 떼창에 다시 한 번 놀랐던 시간이었어요. 그럼, 뜨거웠던 현장으로 함께 가볼까요?

캐나다를 대표하는 캐나다 역사박물관

캐나다 역사박물관입니다

'2017 K-POP 갈라'는 캐나다 수도 오타와에 소재하는 캐나다 역사박물관(Canadian Museum of History)에서 열렸는데요. 국립 박물관 중에서 규모가 가장 큰 박물관에서 한국 문화 공연이 자주 열려 참석할 때마다 제 어깨까지 으쓱해지게 됩니다.

2017 K-POP 갈라 공연 전 모습

한국 음식 홍보입니다

티켓 확인하고 도장을 받았는데 한글 자음 'ㅎ' 도장을 찍어줘서 좋았어요. 거의 모든 한국 공연마다 캐나다 한국문화원에서는 한국 다과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데요. 한국 음식을 현지인에게 자연스럽게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는 것 같아요. 김밥, 김치전, 해물전, 닭강정, 고로케, 꽈배기, 음료를 먹고 나니 다과가 아닌 한 끼 식사를 하고 난 것처럼 든든하더라구요. 캐나다에 사는 동안 다녔던 각종 공연 및 세미나에서 이렇게 후한 대접을 해준 곳은 거의 없었던 것 같아 대접받을 때마다 늘 감사가 됩니다.

네온 액세서리입니다

입장 시에 네온 팔찌 하나씩 나눠 줬어요. 저희는 지난 케이팝 경연 대회를 참석했기에 분위기를 더 즐기고 싶어 네온 액세서리를 더 사갔지요. 500명 좌석이 있는 박물관 공연장에 빈 좌석이 하나 없을 정도로 꽉 찼어요.

한국 문화 공연 및 이벤트입니다

본격적인 공연이 시작되기 전에 케이팝 뮤비가 무대 스크린을 통해 상영됐는데요. 뮤비만으로도 환호성이 계속 터져 나올 정도로 인기가 많았어요. 2017년은 캐나다 건국 150주년을 맞이하여 그 어느 해보다도 한국 문화를 알리는 각종 이벤트가 정말 풍성했던 한 해였는데요. 주캐나다 한국대사관과 한국문화원에서 주최했던 한국 문화 축제, 전통문화 공연 '유희노리', 국기원 태권도 시범단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참석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데 영상으로 다시 볼 수 있어 감회가 새로웠어요.

주 캐나다 한국 대사 신맹호입니다

케이팝 공연의 전문 MC 모모는 끼와 입담이 상당해 공연의 열기를 두세배 끌어올려 주는데 한몫을 제대로 하고 있어요. 신맹호 주캐나다 한국 대사님도 매 이벤트마다 참석하여 유쾌한 인사말과 감사 인사 등을 통해 관객의 호응을 이끌어 주시지요.

2017 K-POP 갈라 케이팝 댄스 그룹 공연

방탄소년단 Mic Drop 댄스입니다

토론토 댄스팀 R.P.M(혼성 7명)이 첫 무대로 방탄소년단의 'Mic Drop' 댄스를 선보여 엄청난 환호를 받았는데요. 방탄소년단은 아시아 가수 최고 기록인 미국 '빌보드 200'에서 차트 7위를 달성했고 미국 빌보드 뮤직어워드에서 팬이 가장 많은 가수에게 주는 톱 소셜 아티스트(Top Social Artist)을 수상한데 이어 미국, 캐나다 등 50개국에서 아이튠즈 메인 차트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하는 등 매일 새로운 기록을 갱신하고 있는 남성 아이돌 그룹인데요. 최근에는 미국 3대 토크쇼 ABC '지미 키멜 라이브(Jimmy Kimmel Live)', NBC '엘렌 드제너러스 쇼(The Ellen DeGeneres Show, 엘렌쇼), CBS '더 레이트 레이트 쇼 위드 제임스 코든(The Late Late Show with James Corden)'에 출연하였으며, '가장 많이 트윗된 음악 그룹'으로 2018년 기네스북에 이름을 올리게 됐을 정도로 핫한 그룹입니다.

캐나다 몬트리올 한국 댄스팀입니다

몬트리올 댄스팀 5EFOR1(여성 9명)은 EXID의 '위아래(Up&Down)', 씨스타의 '쉐이킷 (Shake it)', 트와이스 '우아하게(Like OOH-AHH)', 레드벨벳의 '빨간 맛(Red Flavor)' 무려 네 곡의 댄스를 선보였어요.

오타와 케이팝 댄스팀입니다

오타와 댄스팀 OHDT(여성 7명)은 태민의 ‘무브(MOVE)’를 시크하게 선보여 환호를 받았지요.

캐나다 케이팝 댄스팀입니다

몬트리올 댄스팀 B-Ware(여성 6명)은 태양의 '링가 링가(RINGA LINGA)', CLC의 '도깨비(Hobgoblin)', 몬스타엑스의 '트레스패스(TRESPASS)' 댄스를 선보였어요. 처음 들었던 그룹도 은근 많았어요.^^;;

동방신기 Mirotic 입니다

오타와 댄스팀 Synaptik Dance(혼성 6명)은 위키미키의 'I don't like your Girlfriend', 동방신기의 'Mirotic' 댄스를 선보였어요. 남성 댄서의 복근을 볼 수 있어 좋았... @.@

한국 대중음악 해외팬입니다

1부 마지막 공연에서 오타와 댄스팀 SHADE(혼성 6명)이 지코의 '노 리밋(No Limit)', 태민의 ‘서스티(Thirsty)’, 라니아의 '닥터 필 굿(Dr. Feel Good) 댄스를 선보였는데요. 댄서 중 유일한 남성은 바로 MC를 맡은 모모였다는!! 하이힐과 크롭티(배꼽티)를 입고 요염한 동작을 선보여 폭소와 환호를 동시에 받았어요.

BTS 고민보다 go 입니다

BYG(여성 7명)은 방탄소년단(BTS) '고민보다 go(Go go)을 선보였어요. 올해 경연대회에서도 방탄소년단의 노래로 승부를 겨뤘는데 BTS의 열렬한 팬인듯해요. 댄스에 맞춰 방탄소년단 그룹명을 호명하면서 떼창으로 응원하는 관람객의 모습만 보면, 마치 방탄소년단의 해외 콘서트에 온 것 같았어요.

토론토 케이팝 댄스팀입니다

토론토 댄스팀 Underground Pulse(혼성 11명)는 소녀시대 '다시 만난 세계(Into the new world)', 박재범의 'Me Like Yuh', 방탄소년단(BTS) '고민보다 go(Go go), 위너의 'Really Really' 댄스를 선보였어요.

케이팝 월드 경연대회 캐나다 우승팀입니다

2017년 7월에 KBS 주최 케이팝 월드 경연대회-캐나다 'K-POP World Festival 2017'에서 1위를 한 오타와 댄스팀 Bibimbappers(남성 8명)이에요. NCT 127의 '무한적아(Limitless)', 방탄소년단의 'DNA'와 'Mic Drop' 댄스를 선보였어요. 1위답게 칼군무를 선보여 뜨거운 환호를 받았네요. 2017 K-pop Gala 2부 공연 무대(<-클릭 시 유튜브로 이동) 모습을 유튜브에 공유했어요.

K-Pop 무대입니다

그 외 오타와 Chérie(여성 2명), 토론토 NATsquared(여성 3명, 자매지간), 오타와 SALJA(여성 8명), 토론토&오타와 DAAM(혼성 4명), 토론토 HAVOC(혼성 7명)도 멋진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2017 K-POP 갈라 댄스팀 콜라보레이션 무대 및 단체사진

K-Pop 컬래버레이션 무대입니다

마지막은 K-Pop 캐나다 댄스팀 콜라보레이션 무대(<-클릭 시 유튜브로 이동)로, 빅뱅의 'Fantastic Baby' 댄스 후 각 팀의 소개가 있었어요.

Kapital K-Dance 비영리 단체입니다

한국 대중음악을 사랑하고 비영리 댄스 단체 Kapital K-Dance(KKD) 위원들과 KKD 멤버들이 나와 지난 활동 내역에 대한 보고를 하였는데요. 지난 5년 동안 280명의 사람들이 KKD에서 한국 대중음악을 공유하고 댄스를 배워갔다고 해요. MC 모모도 KKD 출신입니다.

한국문화원 주최 공연입니다

오늘 공연을 주최한 주캐나다 한국대사관 신맹호 대사님과 주캐나다 한국문화원 이영호 원장님에게 감사의 꽃다발을 증정하는 시간도 가졌어요. 캐나다에서 한국 문화를 알리기 위해 항상 열정과 웃음으로 노력하시는 모습에 감사가 됩니다. 이 와중에 MC 모모는 끝까지 끼를 부렸네요.

K-Pop 댄스팀 단체사진입니다

마지막으로 단체사진 촬영을 끝으로 2017 케이팝 갈라 공연은 마무리되었어요. 한국어 가사 떼창부터 캐나다 댄스팀의 팀명뿐만 아니라 팀원 이름까지 외치는 관람객의 함성이 놀라울 따름이었어요. 또한, 14개의 댄스팀이 선정한 곡 중에서 방탄소년단(BTS)의 노래만 7곡이 나올 정도로 BTS의 핫한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어요. 캐나다에서 열린 2017 K-pop Gala를 즐겁게 보셨기를 바라며, 오늘도 음악의 힘으로 행복하고 신나는 하루 보내시길 바라요.

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