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겨울 축제 TOP 10 이한치한이다

캐나다 겨울 축제 다 모여라!

캐나다는 겨울이 매우 춥고 깁니다. 수도 오타와는 매년 평균 10월 말에 첫눈이 내리고 4월 말에 겨우내 쌓인 눈이 녹습니다. 우리나라 벚꽃 개화하는 4월 초와 사뭇 다른 모습이지요. 캐나다 겨울이 길다 보니, 전국 곳곳에 크고 작은 겨울 페스티벌이 열리는데요. 눈의 나라 캐나다답게 그 규모가 매우 상당한데, 다가오는 2017년은 캐나다 건국 150주년이다 보니 다른 어느 해보다 더 화려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캐나다 겨울 축제 중 손꼽히는 10개의 페스티벌을 소개해봅니다. 참고로, 시작일 순으로 정리하였으며, 축제명을 클릭하면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럼, 추운 겨울을 추위로 다스리는 캐나다인의 유쾌한 흥을 보러 함께 가볼까요?

프레더릭턴 프로스티벌(Fredericton FROSTival)

Fredericton FROSTival 입니다

FROSTival은 Frost(서리)와 Festival(축제)의 합성어인 것 같아요. 음악 축제, 야외 가족 놀이, 스포츠 대회, 연극 공연, 문화 체험, 공예 워크숍 등이 150 개 이상의 이벤트가 실내 및 야외에서 4주 동안 진행됩니다. 2017년 축제는 1월 19일부터 2월 12일까지 열립니다.

몬트리올 이글루 축제(Igloofest in Montreal)

몬트리올 Igloofest 입니다

2017년에 11번째를 맞이하는 페스티벌로 몬트리올 구 항구(old port)에서 약 한 달 동안 진행됩니다. 얼음 장식과 라이트 장식으로 가득한 운치 있는 구 항구에서 로컬 및 국제적인 DJ와 함께 일렉트로닉 음악을 좋아하는 수천 명의 사람들이 모여 춤을 추며 즐깁니다. 또한, 거대한 눈 놀이터와 우스꽝스러운 겨울 패션쇼 Iglooswag도 페스티벌의 즐거움 중 하나입니다. 2017년은 1월 12일부터 2월 19일까지 열립니다.

에드먼튼 얼음조각 축제(Ice on Whyte in Edmonton)

에드먼튼 Ice on Whyte 입니다

10팀의 얼음조각가들이 모여 15개의 얼음조각으로 35시간 동안 작품을 완성합니다. 스토리텔링, 만들기, 사진 경연 대회, 스케이팅, 얼음 미끄럼틀 등 다양한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어요. 2017년은 14번째 페스티벌로 1월 26일부터 29일까지, 2월 2일부터 5일까지 2회 열립니다.

나이아가라 아이스 와인 축제(Niagara Icewine Festival)

나이아가라 Icewine Festival 입니다

매년 겨울이 시작되는 무렵, 기온이 영하 8도까지 떨어지면 나이아가라 와인 생산자들은 밤중에 포도원에 모여 자연 동결된 포도를 수확하여 아이스 와인을 생산합니다. 이때 수확한 와인의 당도가 가장 높기 때문입니다. 20개가 넘는 나이아가라의 포도주 양조장에서 프리미엄 VQA 와인과 아이스 와인을 맛볼 수 있어요. 나이아가라 현지의 최고 요리사들의 요리, 뮤지션들과 함께 맛과 흥을 동시에 맛볼 수 있습니다. 불빛으로 가득한 야외 Icewine Winter Wonderland 또한 페스티벌의 또 다른 볼거리입니다. 2017년은 1월 27일부터 29일까지 열립니다.

퀘벡 카니발 축제(Carnaval de Québec)

퀘벡 Carnaval 입니다

카니발은 금욕 기간인 사순절을 앞두고 즐기는 연례 축제로 세계에서 가장 열광적인 잔치 중의 하나로 전 세계에서 관광객이 몰려들 만큼 유럽, 브라질 등에서 꽤 유명합니다. 퀘벡에서의 카니발 축제는 캐나다가 프랑스 식민지였던 당시 프랑스계 초기 정착자들이 사순절을 앞두고 먹고 마시며 흥겨운 시간을 보냈던 문화를 이어받아 1955년에 처음으로 열려 현재는 퀘벡의 대표 페스티벌로 거듭났습니다. 개 썰매와 카누 경주, 설욕, 눈썰매, 눈 미끄럼틀, 등 다양한 야외 스포츠 및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야외 댄스파티와 야간 퍼레이드도 있습니다. 2017년은 1월 27일부터 2월 12일까지 열립니다.

오타와 윈터루드(Winterlude in Ottawa)

오타와 Winterlude 입니다

캐나다 수도에서 열리는 윈터루드(Winterlude)는 1979년을 시작으로 3개의 공원에서 동시다발로 열리는 겨울 정기 페스티벌입니다. 축제 전후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자 북미에서 가장 오래된 운하인 리도 운하(Rideau Canal)가 세계 최대 규모 스케이트 링크로 변신합니다. 북미 최대 규모의 눈 놀이터가 만들어져 눈으로 만든 미끄럼틀, 개 썰매, 어린이 스키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요. 또한, 국제 얼음조각 대회가 열려 작품이 만들어지는 과정부터 수상한 작품까지 볼 수 있어요. 오타와에 사는 저희도 매년 즐기는 페스티벌인데, 그 규모가 상당하여 여러 날에 걸쳐서 즐겨야 할 정도입니다. 2017년은 2월 3일부터 20일까지 열립니다.

유콘 사워도우 랑데부 축제(Yukon Sourdough Rendezvous)

유콘 Sourdough Rendezvous 입니다

Sourdough은 유콘 준주의 살았던 원주민의 이름을 딴 카니발 축제로, 캐나다 북부의 흥미로운 겨울 야외 놀이와 스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축제 중에 열리는 Kidsfest 행사에서는 개 썰매 타기, 달걀 던지기, 감자 자루 경주, 도끼 던지기, 마술쇼 등 다소 엉뚱하고 재미있는 액티비티가 다양하게 열립니다. 2017년은 53번째 페스티벌로 2월 17일부터 26일까지 열립니다.

위니펙 탐험가 축제(Festival du Voyageur in Winnipeg)

위니펙 Festival du Voyageur 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주방 파티이자, 캐나다 서부에서 가장 큰 겨울 페스티벌로 프랑스 개척자의 모험심과 프랑스 유산을 기념하기 위해 1969년부터 매니토바에서 시작해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습니다. 캐나다는 16세기부터 19세기까지 프랑스와 영국의 식민지하에 있었는데요. 영불 간의 칠년 전쟁(1756-63년)에서 영국군의 승리하였지만, 지금까지 프랑스계 후손이 그대로 남아 프랑스의 역사와 문화, 언어를 지켜가고 있어요. 축제의 주요 이벤트는 콘서트, 눈 조각, 수염 콘테스트입니다. 이외에도 프랑스 음악, 의상, 음식 등을 통해 캐나다에서 프랑스 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특히, 완두 수프(pea soup), 메이플 시럽을 눈 위에 뿌려 사탕 모양으로 만든 메이플 태피(maple taffy), 얼음으로 만든 잔에 담긴 와인 등을 등을 맛볼 수 있어요. 2017년 축제는 2월 17일부터 26일까지 열립니다.

몬트리올 하이라이트 축제(Montreal High Lights Festival)

몬트리올 High Lights Festival 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겨울 페스티벌 중 하나로 뮤직 콘서트, 비주얼 아트 쇼, 무료 요리 데모, 무용, 연극, 서커스 공연 등이 펼쳐집니다. 특히, 현지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명성 높은 500여 명의 요리사와 와인 생산자들이 모여 한 겨울의 맛의 축제를 벌입니다. 2017년은 18번째 페스티벌로 2월 23일부터 3월 11일까지 열립니다.

휘슬러 월드 스키 & 스노보드 축제(World Ski & Snowboard Festival in Whistler)

휘슬러 World Ski & Snowboard Festival 입니다

스포츠, 음악, 예술이 결합된 겨울 페스티벌로, 10일 동안 프로 스키와 스노보드 선수 대회, 캐나다 최대 무료 콘서트 시리즈, 사진과 영화 이벤트, 수백 종류의 애완견 축제(DogFest) 등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어요. 2017년 축제는 4월 7일부터 16일까지 열립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벚꽃 개화 시기이지만, 캐나다는 여전히 겨울이라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69년 만에 내린 49cm의 폭설, 최저 기온 영하 32도, 체감 온도 영하 38도...작년 캐나다 오타와의 추운 겨울을 보여주는 수치입니다. 한가득 쌓인 눈을 치우느라 몸살을 며칠 앓기도 하고 끝이 없어 보이는 긴 겨울에 우울증이 종종 찾아오기도 했지만, 캐나다 겨울을 바라보는 캐나다인의 긍정적인 태도는 불평만 하는 제 모습을 부끄럽게 하더라고요. 환경을 바꿀 수 없다면 그 안에서의 장점을 찾아 최대한 즐길 수 있는 법을 캐나다인이 겨울을 대하는 모습에서 배워가게 됩니다. 이제 앞으로도 4개월 동안 하얀 눈을 바라보며 지내야 하지만, 다양한 캐나다 겨울 축제를 통해 즐거운 추억을 쌓아가야겠습니다. 캐나다 겨울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 또는 겨울 문화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요. 추운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2017년의 새로운 복들이 여러분의 삶에 늘 머무길요.^^

46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 이전 댓글 더보기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