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베이비샤워 파티, 영하 30도 한파 속에 누린 훈훈함

캐나다 베이비 샤워 파티 (Baby Shower)

2019년 1월 20일 캐나다 수도 오타와(Ottawa)는 영하 29도, 체감온도 영하 40도를 돌파해 전 세계에서 가장 추운 수도(capital) 1위로 등극했는데요. 하하핫... 하지만, 파티는 1달 전에 이미 예정되었기에 주섬주섬 준비물을 챙겨 다녀왔지요. 거리가 한산한 주말 오전이었지만 강설까지 내려 15분 달리는 동안 차 사고를 3번이나 봐서 가슴이 조마조마했네요ㅠㅠ 강추위를 뚫고 무사히 도착한 장소에서 펼쳐진 훈훈한 파티 모습을 오늘 나눔 하고자 합니다.

베이비 샤워 (Baby Shower) 파티

베이비샤워입니다

베이비 샤워(Baby Shower)는 여자에서 엄마가 되는 것과 아기가 태어나는 것을 축하하는 파티로, 예비 엄마에게 '소나기처럼 퍼붓는(shower) 선물'을 주는 모임을 뜻해요. 한국에서는 연예인을 통해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베이비샤워 문화가 이전보다 더 친숙해진 듯해요. 파티는 주로 가까운 친구들이 모여 예비맘을 위해 열어줍니다.

포트럭 (potluck) 파티

포틀럭입니다

초대 인원이 꽤 많아 조금 일찍 도착해 호스트를 도왔어요. 베이비샤워 파티는 호스트가 예비맘을 위해 장소 및 이벤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각자 음식을 가져와 나눠 먹는 포트럭(potluck) 파티인 경우가 많아요. 초대 손님들이 하나둘씩 모여 테이블이 점점 채워져갔네요. 저는 흰 접시에 올린 오이 새우 핑거푸드를 준비해 갔네요.

컵케이크입니다

호스트가 준비한 컵케이크예요. 파티 주제에 맞게 블루 베어 초콜릿까지 직접 만들었어요! 넘나 귀여움ㅎㅎ

스무디입니다

초대 손님 중 보드게임 카페를 운영하는 사람이 있어 카페 레시피 그대로 스무디를 직접 만들었는데 정말 맛있더라구요^^

브런치입니다

주말 오전 10시라서 식사부터 먼저 하기로 했어요. 달걀, 빵, 치즈, 과일 등 브런치 위주의 음식이었어요. 종류가 많아 좋아하는 음식 위주로 골라서 담아왔네요.

파티 주요 이벤트는 바로 게임!

게임입니다

베이비 샤워 파티를 포함해 북미 파티 문화는 음식보다 이벤트가 주를 이뤄요. 식사를 마친 후 지하에 모여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했어요. 게임과 우승 상품 모두 호스트가 준비를 해옵니다.

캔디바 매칭 게임 (Candy Bar Matching Game)

퀴즈입니다

첫 번째 게임은 출산과 육아 관련 퀴즈의 답을 북미에서 판매하는 초콜릿 및 캔디류의 상품명으로 맞추는 게임이었어요. 정답을 맞춘 사람에게는 해당 초콜릿을 선물해줬어요. 기억난 퀴즈와 답 몇 개 아래에 적어 봅니다ㅎㅎ

  • Q: Epidurals(무통분만 마취제)? A: Lifesavers
  • Q: Breast Feeding(모유 수유)? A: Milky Way
임신부 배 둘레 추측하기 (Measure Mommy's Belly)

임산부입니다

각자 받은 털실로 임신부의 배 둘레를 추측해 보는 게임이었어요. 2등 해서 상품은 못 받았지만 재미있었네요ㅎㅎ

크랜베리 개수 추측하기 (Jar game)

북미 축제 및 파티에서 많이 하는 대중적인 게임 중 하나인 'How many candies are in the jar'로, 병에 담긴 특정 먹거리의 개수를 추측하는 게임이에요. 이날 파티에서는 아이 간식 용기에서 담긴 크랜베리 개수를 추측해서 맞추는 게임이었어요.

선물 개봉 (Opening Gifts)은 함께!

선물입니다

초대 인원은 약 40명으로 베이비샤워 파티 중에서 규모가 큰 파티였어요. 손님들이 모두 선물을 1개씩 들고 오기 때문에 아기 선물로 예비맘을 샤워 해준다는 Baby Shower 의미에 충족되는 규모였네요^^ 예비맘에게 선물하는 방법은 주로 3가지입니다. 각자 자신이 준비한 선물을 전달하기도 하고 게스트끼리 돈을 모아 아기 침대, 카시트 등 가격대가 있는 선물을 전달하기도 하며 특정 유아용품 판매점에 예비맘이 위시리스트를 보관하면 손님이 대신 결제해주는 방법이에요.

선물 개봉입니다

북미에서는 선물을 준 사람 앞에서 받은 선물을 개봉하며 감사를 표하는 에티켓이 있어요. 선물 중 귀엽고 예쁜 신생아 의류 및 신발 등이 나올 때마다 손님들이 동시에 감탄사를 연발하며 호응해줘 선물 개봉을 구경하는 재미가 제법 있어요ㅎㅎㅎ

핸드메이드입니다

북미에서는 핸드메이드 제품에 대한 가치를 높이 사 직접 뜨개질로 만든 담요와 니트 등은 인기 만점 선물이에요. 한 쇼핑백에서 손님 소유의 자동차 키도 나와 역대 베이비샤워 선물 중 가장 통 큰 선물이라며 손님들 모두 한바탕 크게 웃기도 했지요.

파티 에티켓 (Party Etiquette)

에디켓입니다

게스트는 초대를 받았다면 참석 여부를 최대한 빨리 전해야 하며 예비맘 선물 이외에도 파티를 위한 준비물이 따로 없는지 미리 확인해보면 좋아요. 대부분의 베이비샤워 파티는 주인공, 호스트, 게스트 모두 여성이에요. 가능하다면 원만한 파티 진행을 위해 다수의 자녀를 데려가지 않는 것이 좋으며 딸만 데려가길 권해 드려요.

답례품입니다

대부분의 베이비샤워 파티에서는 답례품이 없어요. 주인공인 예비맘이 여는 파티가 아니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예비맘 또는 호스트가 따로 준비하기도 합니다. 이번에 갔더니 스모어(s'more)를 받았어요. 미국과 캐나다 캠핑용 간식으로, 마시멜로를 불에 구워 초콜릿과 크래커 사이에 넣어 먹어요.

보통 베이비샤워는 예비맘의 첫 번째 자녀를 위해 친구 및 지인이 호스트가 되어 파티를 열어주며 두 번째 자녀부터는 개별적인 선물 전달로 마음을 전합니다. 예비맘은 파티 또는 출산 후 게스트에서 감사 카드를 전달해요. 지난 11년 동안 캐나다 베이비샤워 파티를 1년에 한 번 꼴로 다닌 듯해요. 이제껏 다닌 파티 중에서 초대 인원이 40명으로 게스트가 가장 많았어요. 영하 30도의 혹한과 15cm의 강설이 내린 날씨였지만, 훈훈함과 즐거움이 가득했던 시간이었습니다. 캐나다 베이비샤워 파티 문화를 엿보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래봅니다.

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