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파티 분위기 업해주는 냅킨 접는법 2가지

테이블 세팅의 꽃, 냅킨

가족 행사 및 손님 초대 시 맛있는 음식을 요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상차림을 하느냐에 따라 파티의 분위기가 좌우되는데요. 완성도가 높은 테이블 세팅은 준비한 음식들을 더욱 돋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파티에 초대받은 사람을 위한 호스트의 마음을 살짝 표현할 수 있는 방법 같아요. 테이블의 분위기를 가장 빠르고 쉽게 살릴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냅킨입니다. 서양 식탁에서의 냅킨은 테이블 장식만 되는 것이 아닌, 무릎에 펼쳐서 깔음으로써 식사의 시작을 알리는 암묵적인 신호탄이자 식사 도중에 입가나 묻은 음식물이나 떨어진 음식물을 재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 식사 에티켓의 필수품이기도 해요. 오늘은 크리스마스 파티 분위기를 업해주는 냅킨 접는 방법 2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1. 크리스마스트리 모양 냅킨 접기

테이블 냅킨입니다

크리스마스트리 모양의 냅킨을 접기 위해 초록색 냅킨을 준비했어요. 넓게 펼친 후 반으로 접고 다시 반으로 접어 주세요. 그리고 겹친 부분이 열려 있는 쪽이 위로 가도록 90도로 돌려주세요.

냅킨 접기입니다

한 겹씩 아래로 접어 층을 만들어 준 후 뒤집어서 양쪽을 포개 삼각형 모양으로 만들어 주세요. 이때 접어둔 각 층의 양쪽 끝이 맞아야 모양이 예쁘게 나와요.

냅킨입니다

다시 뒤집어서 각 층의 아랫부분을 위로 밀어 넣어 삼각형 모양이 나오도록 해주세요.

크리스마스트리입니다

짜잔! 뾰족하게 나온 부분을 위로 넣어 접으면 크리스마스트리 모양이 완성됩니다.

북미에서 크리스마스트리가 주는 의미엄마표 유아미술놀이 크리스마스 만들기 10가지가 궁금하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요.

테이블 냅킨입니다

현실감을 부여하기 위해 트리 맨 꼭대기에 별 입체 스티커를 붙이고 나무의 아래 기둥 부분은 나무젓가락으로 대체했어요.

테이블 냅킨입니다

냅킨 하나로 크리스마스 파티 분위기가 단숨에 업그레이드 되는 듯해요!

종이 냅킨입니다

예쁘기는 천 냅킨이 더 예쁘지만 모양 잡기는 종이 냅킨이 더 쉬워요^^ 저는 집에 있는 IKEA 흰색 냅킨을 사용했지만, 크리스마스 패턴이 있는 종이 냅킨을 활용해도 좋을 듯해요. 이외에도 캐나다 손님을 위한 테이블 세팅법캐나다 가정의 디너 상차림이 궁금하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요.

2. 부채 모양 냅킨 접기

부채 접기입니다

부채 모양 냅킨 접는 법은 매우 간단하지만 풍성한 입체감이 있어 크리스마스 디너파티뿐만 아니라 어느 파티에도 잘 어울려요. 천 냅킨과 냅킨 링이 필요해요. 크리스마스트리 모양 접기 시작처럼 반으로 두 번 접어 정사각형으로 만든 후 종이로 부채를 접는 것처럼 앞뒤를 번갈아 가며 접어 주름을 만들어 주세요. 다 접은 후 반으로 접어 부채 모양으로 만든 후 아랫부분에 냅킨 링을 끼워 넣어 고정해주면 완성입니다. 냅킨 링이 없다면 휴지 심을 냅킨 링 두께로 자른 후 패턴지로 감싸거나 털실로 감아 만들어도 됩니다.

파티 냅킨입니다

종이로 부채 접는 방법과 똑같아서 접는 법을 잊어버릴 일이 없어 좋은 듯해요. 풍성한 입체감이 있어 상차림을 화려하게 해주는 일등 공신 같아요. 작년에 차린 저희 집 크리스마스 디너 상차림캐나다 가정의 크리스마스 디너 파티 모습이 궁금하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 바라요.

올해 크리스마스 디너는 캐나다 지인의 초대를 받아 그곳에서 성탄절을 보낼 듯해요. 손님을 초대하는 파티뿐만 아니라 가족끼리 집에서 오붓하게 크리스마스 파티를 즐길 때에도 활용하면 색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어 좋을 것 같아요. 이웃님 모두 메리메리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