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에는 세계에서 손꼽히는 10가지가 있다

캐나다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 10가지

각 나라는 지형, 문화, 역사, 언어, 국민 등 다양한 변수에 따라 저마다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현재 제가 살고 있는 캐나다(Canada)를 짧게 소개하자면, 미국과 함께 북아메리카 대륙에 있는 국가로 수도는 오타와(Ottawa)이며, 인구 최대 도시는 토론토(Toronto)입니다. 수 천 년 간 원주민이 살았던 이곳은 16세기 후반부터 프랑스와 영국이 식민지였다가 1867년에 독립하여 캐나다가 되었습니다. 내년 2017년이 건국 150주년이 되는 해이네요. 오늘은 교과서나 사전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캐나다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들에 관하여 나눔 하고자 해요. 세계에서 손꼽히는 캐나다만의 매력이 무엇인지 함께 살펴볼까요?

캐나다 지도 입니다.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국토 면적

캐나다는 러시아 다음으로 가장 큰 국토 면적을 가진 나라입니다. 캐나다 국토 면적(9,984,670㎢, 세계 2위)는 우리나라(99,720㎢, 세계 109위)보다 100배 정도 큽니다.

반면, 캐나다의 인구는 약 35,362,905명(세계 39위)로, 대한민국의 인구(약 50,924,172명, 세계 28위)의 70%밖에 되지 않습니다.

캐나다 토론토에 있는 로저스 센터 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전광판

로저스 센터(Rogers Centre)는 캐나다 온타리오 주 토론토에 위치한 세계 최초의 개폐식 돔 구장입니다. 원래는 스카이돔(SkyDome)으로 불리었다가, 2004년에 로저스 사가 인수하면서 로저스 센터로 명칭이 바뀌었습니다. 공연, 무역박람회 등뿐만 아니라, 현재 메이저 리그 베이스볼의 토론토 블루제이스(Toronto Blue Jays)의 홈경기장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이곳에 세계에서 제일 큰 소니(Sony) 사의 전광판이 설치되어 있는데요. 무려 가로 33.6m, 세로 10m 크기에 달하는 크기입니다.

캐나다는 세계에서 가장 긴 해안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긴 해안선

캐나다는 세계에서 가장 긴 해안선을 가지고 있는 나라입니다. 미국과의 국경지대를 제외하고, 삼 면이 대서양, 태평양, 북극해로 대양으로 쌓여 있어요. 그중 세계에서 가장 긴 캐나다 해안선 길이는 202,080Km나 되는데요. 매일 20km 속도로 해안을 따라 여행하는데 무려 33년이 걸린다고 해요.

세계 최고 아이스 호텔 입니다.

세계에서 손꼽히는 아이스 호텔

퀘벡 주 퀘벡시티에 있는 The Hotel de Glace는 북미 최초이자 유일한 얼음호텔로 세계 다양한 아이스 호텔 중에서도 손꼽히는 호텔 중 하나입니다. 매해 겨울이 되면 400톤의 얼음과 12,000톤의 눈을 가지고 호텔을 만들고 숙박객을 맞이하고 있어요. 객실 수만 무려 44개나 됩니다. 여름이 되면 자리만 남고 호텔은 사라져버린다고 하니, 신비의 나라 같은 곳이기도 하네요.

세계에서 가장 작은 감옥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작은 감옥

세계에서 가장 작은 감옥이 캐나다에 있는데요. 온타리오 주 로드니(Rodney, Ontario) 도시에 있는 Coboconk Jail입니다. 1884년에 석회암으로 지은 이 감옥의 크기는 4.5mx5.4m으로, 총면적이 겨우 24.3m2(7평)에 불과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긴 도로 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긴 도로

온타리오 주 토론토 최남단에 있는 온타리오 호(Lake Ontario)에서 시작되는 영 길(Young Street)은 온타리오 주를 가로질러 미국 미네소타 주 국경(Minnesota border)까지 이어지는 총 길이가 2,000km의 길로 세계에서 가장 긴 길로 알려져 있습니다.

세계 타임존 입니다.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은 시간대

세계 타임존은 총 24개인데요. 캐나다는 넓은 국토 면적으로 인해 여섯 개의 시간대로 나눠져 있어요. 캐나다는 지금 몇 시냐는 질문에는 정확한 답변을 할 수 없는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또한, 캐나다는 서머타임(Summer Time)를 시행하는 국가 중 하나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동전 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동전

캐나다 동전은 2달러(2천 원, Toonie), 1달러(1천 원, Loonie), 25센트(250원, Quarter), 10센트(100원, Dime), 5센트(50원, Nickel)로 총 5개의 동전이 있습니다. 사진은 1951년도 캐나다 5센트(Nickel) 동전을 본떠 만든 빅 니켈(Big Nickel)로 동전 지름이 무려 9m나 됩니다. 빅 니켈은 온타리오 주 서드버리(Sudbury, Ontario)에 있어요.

캐나다에는 세계 사막 중에서 유일하게 산책로가 있습니다.

세계에서 유일한 사막 산책로

오카나간 사막(Okanagan Desert)은 캐나다에서 유일한 사막으로, 브리티시컬럼비아 주 남 오카나간 지역(South Okanagan region)에 있습니다. 총 길이가 24km 밖에 안 되는 작은 사막으로, 세계에서 유일하게 관광객들이 걸을 수 있는 판자 산책로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캐나다에는 다양한 곤충이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곤총

캐나다는 약 55,000여 종에 달하는 곤충의 서식지로 세계에서 가장 다양한 곤충이 살고 있어요.

선생님이 수업 시간에 교과서에서 배울 수 없는 비화를 이야기해주실 때면, 졸리던 눈도 번쩍 뜨이면서 저절로 집중하게 되는데요. 이처럼 세상에 드러나지 않는 이야기는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것 같아요. 캐나다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을 통해 캐나다를 이해하는데 도움 되기를 바랍니다.

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