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네디언은 호박씨를 어떻게 먹을까?

호박씨 까는 가을밤 >.<

 

캐네디언은 9월 중순이 되면, 마트나 농장에서 호박을 사서 집 안팎을 가을 분위기로 꾸밉니다. 그리고 10월 31일 할로윈(Halloween)이 다가오면, 호박을 조각해 할로윈 펌킨(pumpkin)으로 변신시킨답니다. 호박 속을 파내고 조각한 후 불을 켠 초를 넣어 만든 등을 잭 오 랜턴(Jack-o'-lantern)이라고 합니다. 이때 따라 나오는 부산물이 있으니, 바로 호박씨입니다.

 

캐네디언은 가을 때마다 한가득 나오는 호박씨를 버리지 않고 구워서 먹는데요. 오늘 캐네디언들이 호박씨 구워 먹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0^/  

 

[ 호박씨 구이]

 

버전 1. 오븐에서 굽는 방법 혹은 프라이팬에서 볶는 방법

재료 : 호박씨 1컵, 올리브유 1작은술, 소금 원하는 만큼

방법 : 올리브유를 바른 팬에 호박씨를 펼쳐놓은 뒤 소금을 뿌려 150도에서 약 30~40분간 굽기 혹은 오일 바른 프라이팬에 갈색빛이 날때까지 약불에서 볶기

 

버전 2. 오븐 사용을 줄이는 법

재료: 호박씨 1컵, 물 2컵, 소금 0.5~1큰술, 올리브유

방법 : 호박씨를 소금물에서 10분간 끓인 후, 올리브유를 바른 팬에 호박씨를 펼쳐놓은 뒤 200도에서 10~15분간 굽기, 혹은 오일 바른 프라이팬에 갈색빛이 날 때까지 약불에서 볶기

 

버전 3. 더 맛있게 하는 방법

후춧가루, 마늘가루 등 각종 양념(seasoning) 뿌리기

 

* 올리브유 대신 포도씨유, 녹인 버터 대체 가능 

저는 버전 2와 3을 섞어서 굽습니다. 그럼 호박씨 구워보러 갈까요?^^

 

호박씨 효능 오븐에 굽는 법

호랑이를 잡으러 가려면 호랑이굴에 가야 하듯이, 호박씨를 구하려면 호박을 뚜껑 열리게 해야 합니다.^^;; 얼마 전 할로윈 펌킨을 만들 때 나온 호박씨로 맛있게 구워볼까요?^^ 

 

호박씨 효능 볶는 법 오븐에 굽는 법

호박씨를 물에 깨끗하게 씻어 주세요.

 

호박씨 오븐구이

호박씨 1컵에 물 2컵과 소금 1큰술을 넣고 약 10분간 끓여주세요.

 

호박씨 맛있게 먹는법

올리브유 바른 팬에 씻은 호박씨를 펼쳐 놓은 뒤 소금을 뿌려 150도 오븐에서 30~45분간 굽는 방법이 일반적인 호박씨 구이 방법인데요. 오븐 사용 시간을 줄이고 호박씨 안쪽까지 소금간이 배이게 하기 위해서 호박씨를 소금물에 끓입니다.

 

호박씨 효능 볶는 법 오븐에 굽는 법

소금물에 끓인 호박씨에 올리브오일 1큰술을 넎고 후추, 마늘가루 등 원하는 양념을 넣고 섞어 주세요. 저는 랩을 씌워서 흔들어줍니다^^

 

호박씨 맛있게 먹는 법

양념한 호박씨를 오픈 팬에 펼친 후, 200도로 예열한 오븐에서 10~15분간 구워주세요. 중간에 한 번씩 팬을 흔들어주세요. 갈색빛이 나올 때까지 구우시면 됩니다.  

할로윈 펌킨 만들 때 나온 호박씨를 버리지 않고 어떻게 요리하는지 아이들에게 보여주고 싶어서, 요리에 동참케 했습니다.^^

 

호박씨 오븐에 굽는 법

오븐에서 갓 나온 구운 호박씨입니다. 노랗게 익은 황금빛 들판이 떠오를 만큼 가을의 기운이 물씬 나네요. 은은한 마늘의 향이 손길을 자꾸 부릅니다. 전 바삭바삭한 질감이 좋아서 예정 시간까지 굽고 오븐을 끈 후, 안에 5분간 더 두었어요.

 

호박씨 영양성분

뚜껑이 있는 그릇 안에 담아 두었어요. 오고 가며 하나씩 집어 먹는 맛>.<

한국에서는 호박씨를 깐다고 하지요?ㅎㅎ 대부분 깐 호박씨를 사서 먹는데요. 북미에서는 씨 껍질째 그냥 먹습니다. 오븐에 구워서 껍질이 바삭바삭합니다. >.< 짭조름하면서도 고소한 맛있는 팝콘을 먹는 것 같아요. 건강에는 호박씨가 훨씬 더 좋겠지요?^^

 

호박씨 효능 오븐에 굽는 법

편식이 심해서 콩도 안 먹는 따님~ 근데 호박씨 구이는 먹습니다. >.< 딸이 갈릭 브래드를 정말 좋아하기에, 호박씨에 마늘가루를 뿌려서 구워 갈릭브래드의 향으로 유혹했어요~ㅎㅎ 아이가 호박씨 껍질 안이 궁금하다고 해서 까서 보여줬어요~>.<

 

[ 호박씨 효능 ]

 

레시틴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두뇌발달, 치매 예방에 좋습니다.

셀레늄과 아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방광, 요도, 전립선 질환 예방과 치료에 좋습니다.

쿠쿠바이타신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몸속의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이뇨작용 자극합니다.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 혈관의 콜레스테롤 축적을 막아 혈관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좋습니다.

세로토닌이 함유되어 있어 스트레스를 줄여줍니다.

멜라토닌이 함유되어 있어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 외에도 변비 예방, 모유 촉진, 알레르기성 비염 개선, 간 기능 개선, 골다공증 예방, 저혈압 개선, 남성 정력 향상, 기생충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호박씨 이제 버리면 안 되겠지요?^^ 오일 바른 팬에 소금 뿌려 굽거나 볶기만 하면 되니, 요리법도 어렵지 않습니다. 건강한 음식재료로 더 건강해지시는 가을이 되길요~>.<

 

아래는 '호박씨를 발견하는 순간' 할로윈 펌킨 만들기 이야기입니다.

신고

10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 이상커플 2015.10.19 19:42 신고

    호박씨 먹을 기회가 은근 많지 않네요 ㅎㅎㅎㅎ 호박씨 먹고싶어졌어요. ㅋㅋ

    답글 수정

    • Bliss :) 2015.10.20 05:07 신고

      그러게요^^ 저도 여기와서 먹어봤네요^^;; 굿밤 되세요^^

      수정

  • 평강줌마 2015.10.20 04:29 신고

    호박씨를 먹어본 적이 없네요. 어떤 맛일까 궁금하네요. 늙은 호박이 생기면 이 방법으로 해 보아야겠어요.

    답글 수정

    • Bliss :) 2015.10.20 05:08 신고

      히~ 어머님께서 보내주신 호박들 씨앗으로 함 딱 좋겠네요^^ 아이가 먹을꺼면 소금양 줄이시면 될듯요^^
      굿밤 되세요 평강줌마님^^

      수정

  • ♠헤르메스♠ 2015.10.20 05:17 신고

    호박씨 예전에 먹고 요즘은 못먹고 있네요.

    고소한 맛이 은근 중독성 있었죠 ㅋㅋ

    답글 수정

    • Bliss :) 2015.10.20 08:38 신고

      맞아요>.< 고단백 고칼로리라고 해서 살살 먹어야 하는데...계속 손이 가네요ㅎㅎㅎ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요^^

      수정

  • SoulSky 2015.10.20 08:33 신고

    이건 처음 보는 음식이네요. 저희는 이런걸 안해먹어서 ㅎㅎ 정보가 없네요 ㅎㅎ 혹시 나중에 호박사면 해 먹거야것네요 ㅎ

    답글 수정

    • Bliss :) 2015.10.20 08:39 신고

      그냥 오븐에 소금 살짝 뿌려 굽기만 하면 되니, 해보시면 좋을 것 같긴 해요^^ 아무래도 시판에서 판매되는 것보다는 더 건강에 좋을 듯 합니다. 좋은 날 되세요~^^

      수정

  • peterjun 2015.10.23 06:48 신고

    이렇게 먹는 방법이 있었군요.. 저는 그냥 말려서 까 놓은 것만 먹어와서 생각도 못해봤네요. ^^
    집에 호박씨가 꽤 있는데, 어떻게 처리할까 고민중이에요~~~ ㅎㅎ

    답글 수정

    • Bliss :) 2015.10.23 10:48 신고

      엇! 호박씨 자꾸 까지 마세요!!!

      그냥 구워서 껍질채 드심 됩니다.ㅋㅋㅋㅋ
      즐거운 주말 되시길요^^

      수정

Designed by CMSFactory.NE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