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농촌 마을 축제는 어떤 모습일까? 연례 축제 Navan Fair

"매년 8월, 오타와에서 농촌 마을의 축제를 즐기다!"

 

나반 축제(Navan Fair)는 뭐예요?

나반(Navan)은 캐나다 오타와 동쪽 끝에 있는 농촌 시골 마을인데요. 다운타운을 중심으로 동쪽으로 20Km 정도 떨어져 있으며, 인구수가 3천명에 불과한 작은 마을이랍니다. 매년 8월에 이곳에서 나반 축제가 열리고 있답니다. 올해 2015년은 8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열렸습니다. 

 

 나반 축제(Navan Fair)의 유래는 언제부터인가요?

1946년에 축제가 처음으로 열렸습니다. 축제 첫 회 성인 한 명당 입장료가 35센트(350원)이었습니다. 올해는 10달러인데요. 입장료의 변화에서부터 오래된 역사가 느껴지지요?^^

 

주소 : 1279 Colonial Road, Navan, Ontario, Canada K4B 1N1

티켓 : 1일 성인 $10, 아동(4-12세) $3 / 4일 성인 $25, 아동 $15

 

그럼, 축제를 즐기러 함께 떠나 볼까요?^^ 

 

볼거리 1. 퍼레이드 "놓치지 마세요!"

 

캐나다 오타와 나반 축제 Navan Fair

축제 일정 중 토요일 오전 10시 45분에 하는 퍼레이드는 나반 축제의 주요 볼거리 중 하나입니다.

나반 퍼레이드의 특징은 시민들의 참여입니다. 가족, 커뮤니티, 상업별 단위로 퍼레이드에 참여하며, 경쟁을 통해서 상금도 받을 수 있습니다.

 

캐나다 오타와 나반 축제 Navan Fair

즐겁고 유쾌한 볼거리가 가득할 뿐 아니라, 사탕, 스티커, 미니 장난감, 아이스크림 등을 나눠주기도 해 선물 받는 즐거움도 있답니다^^ 

 

사진이 많아서, 슬라이드쇼로 편집했습니다. 배경음악이 있으니, 원치 않으시면 무음으로 보세요^^ 

볼거리 2. 이동형 놀이공원 Midway "축제의 즐거움이 2배!"

 

캐나다 오타와 나반 축제 Navan Fair

캐나다는 도시마다 놀이공원이 없습니다. 주로 인구수가 많은 대도시에만 있지요. 오타와를 기준으로 서쪽에 있는 토론토, 동쪽에 있는 몬트리올에만 놀이공원이 있습니다. 오타와에는 없어요ㅠ 

대도시를 가지 않아도 놀이기구를 탈 기회가 있는데요. 바로 주요 축제 현장에 설치된 이동형 놀이공원을 통해서 입니다. 보통 1개의 놀이기구 티켓비용은 3~5달러로 싼 편은 하지만, 축제를 찾는 대부분의 사람이 놀이기구를 이용합니다. 저희는 $25로 16장의 티켓을 구입해 5개 정도의 놀이기구를 탔습니다.

 

스카이휠을 타고 찍은 사진들입니다^^ 3~4일간의 축제기간인데, 올 때마다 붐빕니다.

 

캐나다 오타와 나반 축제 Navan Fair

이동형 놀이공원 Midway의 또 다른 즐거움은 바로 각종 게임인데요. 다트 핀으로 풍선 터트리기, 정중앙에 물총 쏘기, 탄알 총으로 표적 맞히기, 추억의 두더지 게임 등 각종 게임이 정말 많답니다. 보통 한 게임당 2~5달러 정도 합니다. 함께 간 친구도 솜씨를 뽐내 인형 2개를 획득했답니다.

 

캐나다 오타와 나반 축제 Navan Fair

야간에 보면 더욱더 멋집니다^^ 석양의 저녁노을 아래 화려한 놀이공원의 조명과 신나는 음악 리듬으로 축제의 분위기가 한층 고조됩니다. 

 

사진이 많아 슬라이드쇼로 올립니다. 배경음악이 있으니, 원치 않으시면 무음으로 해주세요^^

 

  

볼거리 3. 다양한 가축

 

캐나다 오타와 나반 축제 Navan Fair

아이들이 동물을 만지거나 먹이를 먹일 수 있는 곳을 Petting Zoo라고 하는데요. 나반 축제에서는 항상 Petting Zoo가 있어, 농촌 마을의 축제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답니다.

 

캐나다 오타와 나반 축제 Navan Fair

가축에게 먹이를 주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 가축에 대한 지식을 배울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올해는 알파카 쇼가 특별히 있어서, 가축 농장에 알파카가 있었는데요. 알파카는 라마와 비슷하고 털이 긴 남미산 동물이에요. 왼쪽 아래 사진에 보신 것처럼 연한 갈색의 알파카 털로 실을 만드는 과정을 보여주셨답니다. 알파카 털로 짠 직물은 값비싼 옷을 만드는데 사용된다고 하네요.

볼거리 4. 다양한 농기구

 

캐나다 오타와 나반 축제 Navan Fair

농촌 축제이다 보니, 옛 농기구부터 최신 농기구까지 다양한 농기계와 탈 것을 볼 수 있어요. 농기구에 관한 쇼도 합니다. 저희는 날씨가 더운 데다가, 약간 지루함이 느껴져 쇼는 생략했어요^^

 

 

볼거리 5. 동물 전시 및 쇼

 

캐나다 오타와 나반 축제 Navan Fair

가축 외에도 파충류 전시관도 있었습니다. 올해는 황금독수리 쇼도 있었네요. 사진에는 보이지 않지만, 머리 부분의 털이 황금빛이 나더라구요. 이외에도 마술쇼가 있어서 인기가 많았습니다.

 

 

볼거리 6. 다양한 경연대회

 

캐나다 오타와 나반 축제 Navan Fair

각종 경연대회가 있었는데요. 농촌 지역이다 보니, 나반 지역에서 농작한 각종 우수 농산물 경연대회가 있었습니다. 1등부터 3등까지는 메달 태그를 붙여놔서, 우수한 농작물과 그렇지 않은 농작물을 비교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캐나다 오타와 나반 축제 Navan Fair

농산물 경연대회뿐만 아니라, 사진, 스웨터, 퀼트, 어린이 재활용품 만들기, 가정 정원의 화훼작품 등 다양한 테마별 경연대회가 열렸습니다.   

볼거리 7. 다양한 먹거리

  

캐나다 오타와 나반 축제 Navan Fair

축제마다 대체로 먹거리가 풍성하지만, 나반 축제는 다른 축제보다 먹거리 선택의 폭이 매우 넓습니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맛있는 음식 향기에 취해 볼거리를 놓치기도 합니다ㅎㅎ 저희는 친구네 가족과 바베큐 파티를 하고 갔는데도, 화려한 먹거리에 눈이 가지더라구요^^;;;

 

캐나다 오타와 나반 축제 Navan Fair

이것저것 구경하니 금새 배가 고파져서, Navan Curling Club Hall에 있는 Queenswood 카페에 들어갔어요. 저희가 밖에서 방황하는 사이 동반했던 언니가 이미 저희 먹거리까지 미리 주문해주셔서, 덕분에 맛있게 먹었네요. 홈메이드 연어 샌드위치, 에그 샌드위치, 레몬 파이와 레모네이드까지 야무지게 잘 먹었네요.

 

캐나다는 아무 곳에서 술을 살 수 없어요. 주류 판매점에서 술을 살 수 있습니다. 또한 아무 곳에서나 술을 마실 수 없답니다. 주류판매가 허가된 음식점에서만 술을 마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캐나다에 꽤 살았지만, 거리에서 술에 취한 사람을 본 적이 없는 것 같네요.  

축제 현장에서도 술을 마실 수 있는 곳이 있다면, 위의 사진처럼, 담장 등으로 구역을 구분지어 놓습니다. 나반축제에서도 주류가 판매되고 마실 수 있는 곳을 구분지어놓고, 입장 티켓을 따로 받고 있었어요. 저녁 시간대에 콘서트가 있기 때문입니다.

 

 

볼거리 8. 다양한 물품

 

캐나다 오타와 나반 축제 Navan Fair

나반 축제에 가시면, 시골 5일장 느낌이 납니다ㅎㅎㅎ 축제 입구 쪽 건물에 비상설 쇼핑센터가 형성되는데요. 각종 상품이 판매되고 있어, 또 하나의 볼거리를 형성하고 있어요. 달콤한 디저트 퍼지(fudge), 반찬통 타파웨어, 각종 잼과 음식 소스, 알록달록 튜튜까지 종류도 다양합니다. 뿐만 아니라 여행사, 정당, 상설 체인점 등에서 홍보하러 나와 있었습니다.

 

캐나다 오타와 나반 축제 Navan Fair

핸드메이드 어린이 의류 및 침구류, 미용 도구, 여름용품 등이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이 건물뿐만 아니라, 외부에도 의류, 액세서리 등 다양한 물품들이 판매중이었습니다.

 

볼거리 9. 다양한 말 쇼

 

캐나다 오타와 나반 축제 Navan Fair

축제 기간에 매일 다양한 마차를 끄는 다양한 말의 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작은 말도 타보실 수 있어요. 물론 $5를 내야 합니다^^;;

 

 

볼거리 10. 마차 경연대회 "놓치지 마세요!"

 

캐나다 오타와 나반 축제 Navan Fair

말&마차 경연대회의 뒷모습입니다. 나반 축제의 경연대회 출전을 위해, 전국 각지에서 모였습니다.

각종 다양한 색깔과 모양의 마차, 장신구가 즐비해 있었네요. 말들도 꼬리나 갈기 부분을 땋아 올리거나, 리본 등을 달아서 멋을 낸 상태였습니다. 일주일마다 이런 각종 축제에 다니면서 경연대회를 한다고 하니, 한 번의 대회를 위해서 움직여야 하는 규모가 어마어마하더라구요. 그래서인지 대회장 뒤편에는 큰 트럭과 캠핑카들로 가득 채워져 있었어요.

 

캐나다 오타와 나반 축제 Navan Fair

나반축제의 하이라이트입니다. 30팀이 넘는 다양한 말과 마차의 경연이 펼쳐집니다. 말의 크기와 체중부터 다양하며, 마차와 말의 장식 역시 매우 다채로워 보는 내내 흥미로웠습니다.

 

캐나다 오타와 나반 축제 Navan Fair

말 한 마리당이 1톤이 넘는 Heavy horse 6마리가 끄는 마차들의 경연입니다. 말발굽, 장신구 방울, 마차의 바퀴 소리가 링크를 가득 메웠습니다.

 

사진으로는 제가 느꼈던 감흥이 오지 않을 것 같아 동영상을 올려봅니다^^

 

 캐나다 농촌 마을의 축제 어떠셨나요? 도시 축제 못지않게 규모도 클 뿐 아니라, 이벤트 역시 매우 다채롭습니다. 또한 도시 축제에서 찾을 수 없는 농촌만의 매력을 고스란히 담아, 볼거리가 매우 풍성하답니다. 이런 축제를 통해 자연스럽게 캐나다의 문화를 엿볼 수 있어 더욱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매년 여름마다 하는 나반 축제(Navan Fair) 놓치지 마세요^0^ 

 

 

6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 평강줌마 2015.08.10 19:52 신고

    캐나다는 너무 신나는 축제가 많네요. 매번 축제 구경을 아이와 함께 하면 정말 재미있겠어요.

    답글 수정

    • Bliss :) 2015.08.11 05:04 신고

      네^^ 겨울이 넘 길고 길어서, 여름에 신나게 놀아둬야 합니다^^ 평강줌마님도 남은 여름 가족과 즐거운 추억 많이 쌓으시길요^^

      수정

  • 나프란 2015.08.10 21:13 신고

    와우~ 정말 캐나다 가보고 싶어요~!! ㅎㅎ

    Bliss님의 포스팅은 매번 감탄을 자아내게 만드는 데 특히 이번 농촌 마을 축제의
    사진과 글은 한숨에 읽힐 만큼 참으로 조으네요~ :)
    특히 경연대회 상품으로 각종 농작물이 전시되어 있는 게 인상적입니다.
    퍼레이드 속의 비행기 모형은 상당히 퀄리티 있게 보이는 군요. ㅎㅎ

    Bliss님 글 속의 전체적인 캐나다 모습은 알록달록한 배경에
    여유와 낭만이 스며 있는 수채화같네요. 글과 사진을 볼 때마다
    전혀 몰랐던 오타와가 옆동네처럼 느껴진다는. ㅋ

    즐겁고 평안한 한 주 보내시길. 친구님~~ :)

    답글 수정

    • Bliss :) 2015.08.11 05:06 신고

      오웅~ 매일 덕담같이 전해주시는 댓글로 큰 힘 얻네요^^
      오타와가 친숙해져서 거리를 활보하면서 여행의 즐거움을 두 세배로 만끽하실 날을 고대해요^^
      넵! 나프란님 응원받고 이번 주도 파이팅하렵니다!
      나프란님도 남은 여름 무사히 건강하게 잘 지내시구요.
      늘 평온한 가운데, 기쁨이 가득한 하루하루가 되었으면 하네요^^

      수정

  • peterjun 2015.08.10 23:47 신고

    농촌 마을 축제라고 해서 굉장히 소규모 축제일 줄 알았는데, 글 읽어가면서 놀랬습니다.
    정말 볼거리도 많고, 할거리도 많네요. ^^
    하루 정도 날잡고 가서 신나게 놀고 와도 되겠어요~~

    답글 수정

    • Bliss :) 2015.08.11 05:08 신고

      네^^ 저두 바베큐파티하고 오후 3시쯤에 가서 9시에 나왔는데, 다 둘러보지 못하고 왔네요. 매년 가는데도 항상 즐거운 축제입니다^^
      이번 주 친구분들과 좋은 시간 많이 보내시길 바래요^^

      수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