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버몬트 대학교 탐방

[버몬트주 벌링턴] 버몬트 대학 (University of Vermont, UVM)

미국 보스턴 여행을 마치고 캐나다 오타와로 돌아오는 길에 미국 버몬트 주 벌링턴에 있는 버몬트 대학교를 잠시 들리기로 했어요. 1791년에 설립한 버몬트 대학교는 미국에서 오래된 대학 중 하나로, 버몬트 주 최대의 도시인 벌링턴(Burlington)의 언덕 위에 위치하고 있어요.

미국 버몬트 대학교

버몬트 대학교입니다

미국 버몬트 주 벌링턴에 있는 공립 종합대학으로 공립 아이비(Public Ivy) 중 한 곳입니다. 버몬트 주에서는 유일하게 정부로부터 무상으로 토지를 받아 설립한 대학이기도 합니다. 캠퍼스 면적은 1.83km2로 우리나라 중앙대보다는 작고 경희대보다는 큰 면적에 기숙사를 포함하여 9개 단과대학과 대학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267개 동의 건물이 있습니다. 2019년 미국 대학 순위에서 96위를 차지했습니다. 2019년 QS 세계대학 순위 TOP 500 궁금하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요.

의료센터 University of Vermont Medical Center

의료 센터입니다

버몬트 주에서 가장 큰 메디컬 센터인 버몬트 의료센터예요. 미국에서 7번째로 오래된 의과대학입니다. 건물 규모가 커서 한 컷에 담기지는 않더라구요. 의료제도 가장 좋은 나라 TOP 25의료보험제도 가장 비싼 나라 TOP 12 궁금하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요.

튤립입니다

길 따라 심어 놓은 튤립도 반가웠어요. 세계 최대 규모의 캐나다 오타와 튤립 축제 모습이 궁금하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요.

채플 Ira Allen Chapel

채플입니다

1926년에 설립한 아이런 알렌 채플이에요. 캠퍼스에서뿐만 아니라 벌링턴 도시의 랜드마크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50미터의 첨탑 꼭대기는 금빛 돔으로 덮혀져 있고 입구에는 6개의 이오니아(Ionic) 식의 기둥이 세워져 있었어요. 현재는 종교 서비스로 더 이상 사용되지 않고 대규모 캠퍼스 회의 및 특별 행사에 사용된다고 해요. 미국 종교 순위가 궁금하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요.

옛 도서관 Billings Library

도서관입니다

1883년에 설립한 대학 도서관으로, 공간 부족으로 인하여 도서관이 새로운 건물로 옮긴 후 1963년부터 2007년까지 학생회관으로 이용됐습니다. 공립도서관 가장 많은 나라 TOP 30 궁금하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요.

과학대학 Williams Hall

과학대학입니다

1896년에 설립한 윌리엄스 사이언스 홀이에요. 볼드윈(Baldwin) 기관차 회사 설립자인 에드워드 윌리엄스(Edward H. Williams)가 기부한 기금으로 과학 교육을 위한 건물로 제공하기 위해 지어졌어요. 건물 앞에는 졸업 자축 사진을 찍고 있는 학생들이 보였네요^^

후면입니다

나무에 가려져서 뒤로 돌아 찍은 모습이에요. 붉은 벽돌을 구워 지은 테라코타(terra cotta Gothic) 고딕 양식의 3층 건물로 아름다웠어요.

인문학 Old Mill Building

올드 밀입니다

1825년에 설립한 올드 밀 빌딩으로, 버몬트 대학의 가장 오래된 캠퍼스 건물이에요. 1802년에 지어진 본래의 건물이 불에 타 같은 장소에 새로 지은 건축물로 현재는 영어, 경제, 지리학 및 정치학과 건물로 사용되고 있어요. 올드 밀은 위에서 소개한 채플, 도서관, 윌리엄스 사이언스 홀과 함께 대학의 메인 컴퍼스에 일렬로 모여 있는데요. 이곳은 버몬트 대학교 중앙 녹지 및 주변 건물을 다 포함하여 'University Green Historic District'으로 1975년에 국립사적지(National Historic Places)로 등록됐습니다.

대학본부 Waterman Building

본부입니다

워터맨 빌딩은 콜로라도주 덴버의 상원 의원이었던 Charles W. Waterman이 기부하여 1940-41년에 설립한 건물로, 교수와 학생들의 현재는 대학 총장실, 교직원 사무실이 주층에 두고 있는 본부로 사용되고 있어요.

교수 사택 481 & 475-479 Main Street

교수입니다

1891년에 지어진 건물로 대학 교수진의 가족을 위해 설립한 주택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사회학, 경제학 등 여러 교수들이 가족과 함께 지내온 곳이에요. 1층은 거친 돌로, 2층은 나무로 건축된 주택으로 돌로 덮여진 커다란 아치형 입구 현관이 인상적이었어요.

학군사관 ARMY ROTC

학군사관입니다

학생군사훈련단인 ROTC(Reserve Officers' Training Corps) 건물도 보였어요. 2019년 세계 군사력 순위 TOP 30 궁금하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요.

기숙사 dormitory

기숙사입니다

다양한 형태의 대학 기숙사도 볼 수 있었어요.

미술관 Fleming Museum of Art

미술관입니다

1931년에 설립한 플레밍 미술관이에요. 방문 도시의 박물관이나 미술관은 거의 안 빠지고 다니는 편인데, 저희가 도착하기 1시간 전에 문을 닫아서 아쉽더라구요.

녹지 조경이 아름다웠던 캠퍼스

봄입니다

이곳에 오기 전에 보스턴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하버드 대학교와 MIT를 둘러보고 온 후였지만, 대도시에 있는 대학교와 또 다른 캠퍼스의 분위기라 새로웠어요. 62만 명 인구의 한적한 도시에 있다 보니 대학교라는 기분보다는 잘 조성된 공원을 드라이브한 기분이 들더라구요. 하버드 대학교 투어MIT 탐방이 궁금하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요.

구글 스트리트뷰 차량

구글입니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발견한 구글 지도 스트리트뷰 차량이에요. 북미에서 12년 사는 동안 처음 봐서 신기했네요ㅎㅎㅎ

버몬트 대학교는 미국 대학 가운데 최초로 종교의 자유에 대한 지지를 천명했으며 일찍이 여성과 아프리카계 미국인의 대학 입학을 옹호했습니다. 맑은 날 녹지가 어우러진 캠퍼스라서 즐거운 시간이 되었네요. 새로운 한 주도 기분 좋은 순간으로 가득 차길 응원해봅니다^^

30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