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턴 여행] 레고랜드 디스커버리 센터, 가족/아이 추천 명소

보스턴 레고랜드 디스커버리 센터(Legoland Discovery Center)

가족 여행을 가면 아무래도 자녀가 좋아할 만한 장소를 찾게 되는데요.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여행 시 초등학교 딸을 위해 레고랜드를 방문하기로 했어요. 레고랜드 디스커버리 센터는 레고를 소재로 한 실내 가족 엔터테인먼트 센터로, 보스턴에서 인기 있는 관광 명소 중 하나입니다. 그럼, 레고 월드로 함께 떠나 볼까요?

세계 레고랜드 디스커버리 센터

레고랜드 디스커버리 센터(LEGOLAND Discovery Center)는 2007년 독일 베를린에서 개설된 이후 미국 9개, 유럽 4개, 아시아 3개, 캐나다 1개, 호주 1개 등 총 19개가 있습니다. 보스턴 지점은 2014년에 개장했어요.

보스턴 레고랜드 디스커버리 센터

보스턴 레고랜드입니다

목적지에 도착하니 센터 앞에 서 있는 레고 기린이 존재감을 확실히 드러내고 있었어요. 몇몇 사람은 기린 밑에서 비를 피하고 있었네요ㅎㅎ

디스커버리 센터입니다

1층 오른쪽은 레고 스토어가 있고 왼쪽은 디스커버리 센터 출입구가 있어요. 티켓 가격은 액티비티에 따라 $22.5~29.95 사이입니다. 온라인으로 미리 사면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어요. 저희는 Go 패스에 포함된 곳이라 패스를 보여주고 입장했어요.

레규 피규어입니다

2층에 내리자마자 자신의 레고 미니 피규어를 만들어보는 공간이 나와요.

레고 미니랜드(LEGO Miniland)

보스턴 다운타운입니다

2층에 들어서자마자 감탄이 나왔어요. 무려 150만 개의 레고로 보스턴의 랜드마크들을 만든 미니랜드였어요.

보스턴 야경입니다

미니랜드는 시시각각 조명이 바뀌어 낮과 밤의 모습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었어요. 레고랜드 디스커버리 센터의 보스턴 미니랜드 모습이 궁금하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요.

레고 4D 시네마(LEGO 4D cinema)

4D 영화관입니다

4D 시네마 영화관에서 레고 클러치 파워의 모험(The Adventures of Clutch Powers), 넥소 나이츠(Nexo Knights:The Book of Creativity), 새로운 모험(A New Adventure) 등 4D 영화가 상영 중이었어요. 영상에 맞게 천장에서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리며 눈이 날려 실감 나게 감상했지요.

킹덤 퀘스트(Kingdom Quest)

레이저건입니다

킹덤 퀘스트에서는 라이드를 타고 레이저 총을 가지고 적군을 물리쳐 포로로 사로잡힌 공주를 구출해야 해요. 그냥 라이드만 타도 신이 나는데 다양한 배경 테마로 꾸민 터널 속에서 레이저 총까지 쏘면서 타니 더 재미있더라구요ㅎㅎ

킹덤 퀘스트(Merlin's Apprentice Ride)

라이드입니다

레고랜드 놀이동산의 운영사 멀린(Merlin) 엔터테인먼트의 라이드로, 페달을 빠르게 움직일수록 공중으로 뜨는 마법 카드예요. 생각보다 속도가 빨라서 심장이 풍선처럼 부풀어 올랐다는 딸의 소감을 들을 수 있었어요ㅎㅎㅎ

레고 시티 플레이존(LEGO City Play Zone)

실내 놀이터입니다

레고 소방학교와 건축 현장을 재현한 실내 놀이터가 있어서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았지요. 놀이터 안에는 대형 스펀지 레고 블럭들로 채워져 있었어요.

레고 프렌즈(LEGO Friends)

레고 프렌즈입니다

저희 딸이 가장 좋아해서 가장 많이 샀던 레고 프렌즈 플레이존도 있었어요.

레고 듀플로 농장(LEGO Duplo Farm)

레고 듀플로입니다

2~5세 유아가 놀 수 있는 레고 듀플로 농장이에요. 큰 아이들과 공간이 분리된 놀이터라서 유아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어 좋아 보였어요.

레고 레이싱카 빌드 & 테스트 존(LEGO racing car Build & Test zone)

레이스 경주입니다

빌드 & 테스트 존에서는 레고 자동차를 직접 조립하여 2가지 모양의 트랙에서 레이스 경주를 할 수 있었어요. 아무래도 유아보다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았네요.

레고 시계탑(LEGO clock tower)

시계탑입니다

센터 중앙에는 레고 시계탑이 있었고, 옆에는 레고블럭존이 있어 자유롭게 빌드할 수 있었어요. 아이들이 블럭을 잔뜩 담아 놓은 블루존에 들어가 블럭으로 샤워도 하더라구요. 덕분에 바닥에 레고가 잔뜩 흩어진다는게 단점이긴 했지만, 레고랜드라 할 수 있는 퍼포먼스이지 않을까 싶네요.ㅎㅎㅎ

지진 테이블(Earthquake Tables)

지진 테이블입니다

흔들리는 테이블에서 지진 테러에도 끄떡없는 고층 건물을 만들어보는 코너예요.

레고 스타워즈 특별전(LEGO Star Wars Display)

스타워즈입니다

2018년 2월 10일부터 약 1년 동안 스타워즈 레고 복제품이 전시되는데요. 스타워즈 에피소드 2-클론의 습격(Star Wars: Episode II - Attack of the Clones, 2002년) 묘사한 레고 모형 전시관으로 보스턴 미니랜드 못지않은 규모와 또 다른 포스에 놀라웠어요. 사진은 카미노 클론 공장(Kamino's Clone Factory)의 모습이에요.

스타워즈입니다

페트라나키 경기장(Petranaki arena)에서의 전투를 재현한 모형은 정말 입이 딱! 벌어지도록 잘 만들었더라구요.

레고 마스터 빌더 아카데미(LEGO Master Builder Academy)

레고 수업입니다

저희는 마감 시간이 다 되어 가서 참여하지 못했지만, 하루 6회 레고 모형 만들기 수업이 있어요.

레고 작업장(LEGO Workshop)

블럭 조립입니다

커피샵 옆에는 작업장이 있었는데요. 레고 입체 모형을 만드는 공간으로 완성된 작품과 진행 중인 작품들을 창문을 통해 엿볼 수 있어 흥미로웠어요.

커피샵(Coffee Shop)

커피샵입니다

동화책에 갑툭튀할 것 같은 커피샵도 있었어요. 스타벅스 커피와 간단한 먹거리가 있었는데요. 가격이 무난했고, 키즈 메뉴가 잘 구성돼 있었어요. 키즈 메뉴 중에 레고 블럭 도시락통을 주는 메뉴가 가장 인기가 많아 보였네요.

생일파티 서비스(Birthday Parties)

생일파티입니다

북미에서는 자녀 생일에 홈파티도 많이 하지만, 박물관, 미술관, 실내 놀이터, 체육관, 농장, 영화관 등에서도 생일파티를 많이 하는데요. 레고랜드에 파티룸을 대여할 수 있었어요. 이외에도 그룹 투어, 학교 현장 학습도 가능합니다. 제가 갔을 때 생일파티가 열렸는데요. 파티에 초대된 아이들이 정말 신나게 놀아서 파티 호스트는 뿌듯하겠더라구요ㅎㅎ

레고 스토어(LECO Retail Shop)

레고 스토어입니다

1층에는 레고 상품 및 기념품을 판매하는 스토어가 있어요. 뉴욕 시티에 있는 레고 스토어보다는 작은 규모지만, 마트나 장난감 전문점에서 볼 수 없는 제품이 보여 구경하는 재미가 제법 있었네요.

블럭입니다

세트 상품뿐만 아니라, 블럭을 낱개로 골라 담아 구매할 수도 있었어요. 저희는 레고랜드 기념 목걸이를 구입했어요.

호텔비와 주차비 무서운 보스턴(Boston)

주차장입니다

보스턴은 미국에서 호텔비 가장 비싼 도시이자 시간당 1~2만 원 정도의 비싼 주차비와 주차 전쟁을 각오해야 하는 대도시인데요. 비오는 주말이어도 다운타운에서 주차 자리 찾기가 정말 쉽지 않더라구요. 레고랜드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K-Mart가 있는 쇼핑몰에는 무료 주차가 가능했으나 자리찾기가 쉽지 않았어요. 보스턴 호텔비 & 주차비 절약하는 법이 궁금하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요.

레고렌드의 대상 고객은 3~12세 사이의 어린이가 있는 가정인데요. 다녀와보니 7~8세 아이들에게 가장 적합할 것 같아요. 저희 딸은 만 9세인데 전혀 지루해하지 않고 신나게 잘 놀았고 보스턴에서 하버드 대학교 투어와 함께 가장 기억에 남은 장소 Top 3에 들 정도라고 하더라구요. 3인 가족이면 8~9만 원에 해당할 정도로 티켓 가격이 높은 편이니, 시티 패스 또는 Go 패스 등 보스턴 관광 패스로 방문하거나 레고랜드 온라인 할인 가격으로 구매하여 방문하면 좋을 것 같네요. 오늘도 나만의 취미 생활로 스트레스 해소와 삶의 활력을 동시에 누리시길요^^

26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 HAPPYJINI 2018.06.02 04:53 신고

    이런걸 보면 요즘 아이들은 참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어요 ㅋㅋㅋ 놀고 즐길 수 있고 교육적인 것들이 너무 잘 되어 있는거 같아욤. 애들 위주의 레고랜드지만 애같은 어른들도 좋아할거 같아요 ^^ 알찬 포스팅 잘 보고 가욤:D

    답글 수정

    • Bliss :) 2018.06.04 11:38 신고

      그쵸?ㅎㅎㅎ 실은 저........도 좋았습니다ㅋㅋ 레고스토어보다 흥미진진한게 많아서 엄청 피곤했는데도 마감 시간까지 알차게 놀다 나왔네요ㅎㅎㅎ 편안한 밤 되시고 새로운 한 주 활기차게 시작하시길요!

      수정

    • HAPPYJINI 2018.06.04 11:43 신고

      감사합니다~

      수정

  • *저녁노을* 2018.06.02 05:43 신고

    아이들 놀이터로 좋겠네요.

    잘 보고갑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답글 수정

    • Bliss :) 2018.06.04 11:46 신고

      맞아요. 레고 놀이터 같아요~ 즐겁게 놀다 왔어요^^ 활기찬 한 주 되세요^^

      수정

  • 낭만ii고양이 2018.06.02 06:42 신고

    아이들 정말좋아하겠어요~ 주차비가비싸서 좀아쉽네요~ 즐거운주말되세요^^

    답글 수정

    • Bliss :) 2018.06.04 11:47 신고

      보스턴 어딜 가나 주차비는 비싼 것 같아요. 그나마 이곳은 마트와 쇼핑몰 주차장을 사용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활기찬 한 주 되세요~

      수정

  • 모빌리티$ 2018.06.02 07:20 신고

    한번 데리고 가면 아이들이 자꾸 가자고 하겠어요. 커피숍 앞에도 레고가 있네요.
    잘보고 갑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답글 수정

    • Bliss :) 2018.06.04 11:51 신고

      저희가 사는 도시에 있었다면 그럴 것 같아요~ 캐나다에는 딱 1곳만 있어 아쉽네요. 월요병 없는 활기찬 하루 보내시길요^^

      수정

  • 공수래공수거 2018.06.02 09:22 신고

    여기 가면 어른이고 특히 아이들은 시간 가는줄 모르고
    보낼수 있을것 같습니다
    저도 예전 레고 조립했던때가 있었습니다 ㅎ

    답글 수정

    • Bliss :) 2018.06.04 12:07 신고

      아드님 두 분 키우셔서 기회가 더 많으셨을 듯 합니다^^ 저는 하다가.....혼자도 해봐야해 하면서 화끈하게...밀어줍니다ㅋㅋㅋ 맛점 하시길요^^

      수정

  • T. Juli 2018.06.02 10:44 신고

    레고 랜드 정말 장관이지요
    아이와 즐기는 곳에서는 시간이 금방 갈 것 같아요
    역시 알찬 여행 하셨네요

    답글 수정

    • Bliss :) 2018.06.04 12:11 신고

      재미있게 놀다 왔네요^^ 활기찬 한 주 보내시길요!

      수정

  • 포토구라퍼666 2018.06.02 14:24 신고

    레고는 정말 좋은 장난감인데, 생각없이 걷다가 맨발로 밟기라도 하면 지옥이 ㅜㅜ 주말 잘보내세요.ㅋ

    답글 수정

    • Bliss :) 2018.06.04 12:14 신고

      ㅋㅋㅋㅋ저기에 레고풀장 같은게 있어서 바닥에 레고 천지....저도 같은 생각을 했네요!ㅎㅎㅎ 기분 좋은 일 가득한 한 주 보내시길요!

      수정

  • IT넘버원 2018.06.03 04:59 신고

    레고 무시 못하겠네요.
    정말 장관이에요.^^

    답글 수정

    • Bliss :) 2018.06.04 12:17 신고

      한 번은 정말 가볼만 한 곳이더라구요^^ 언제 또 올까 싶어 신나게 놀았습니당~ 행복한 한 주 되세요!

      수정

  • 몰드원 2018.06.03 07:26 신고

    좋은 주말 휴식 보내세요~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답글 수정

  • kangdante 2018.06.03 07:31 신고

    레고천국이네요
    아이들이 엄청 좋아하겠어요.. ^^

    답글 수정

    • Bliss :) 2018.06.04 12:21 신고

      딸이 신나게 놀더라구요 저도 옆에서 ㅎㅎㅎ 잘 놀았습니다. 활기찬 한 주 보내시길요~

      수정

  • 둘리토비 2018.06.03 12:13 신고

    저도 한 번 입문을 했다면 거의 빠져들었을 레고인데,
    다행히 아직 그러지는 않았습니다`^^

    레고가 다양하게 있으니 아이들의 입장에서는 굉장히 흥미로왔겠죠?
    주변 환경의 다양한 볼거리들까지 더해져서 그 흥미로움이 더할 것 같습니다~

    답글 수정

    • Bliss :) 2018.06.04 12:31 신고

      둘리토비님은 한 분야에 대한 집중력과 인내력이 있으신 듯해요. 맞아요. 아이도 가족 모두 즐겁게 놀 만한 레고 놀이터였네요. 활기찬 한 주 보내시길요~

      수정

  • PinkWink 2018.06.04 11:15 신고

    우리 아가 여기다 데려다 놓으면 엄청 좋아하겠어요^^

    답글 수정

    • Bliss :) 2018.06.04 12:31 신고

      엄청 신나게 뛰어다닐 듯해요ㅎㅎㅎ 활기찬 한 주 보내세요^^

      수정

  • Deborah 2018.06.05 05:30 신고

    저번에 넷플릭스에서 토이라는 주제를 통해서 보게된 레고이야기 참 흥미롭게 봤는데요.
    와 멋지네요. 아이들이 좋아할만 합니다. 물론 좋은시간 보내고 오셨겠지요.
    그런데 보스턴 호텔과 주차비가 엄청나군요. 좋은정보네요.

    답글 수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