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오타와 윈터루드(Winterlude) 소개

캐나다 오타와 겨울 정기 축제 "윈터루드(Winterlude)"

 

오늘은 매년 오타와(Ottawa, Ontario Province)와 가티노(Gatineau, Qubec Province)에서 열리는  겨울 축제인 윈터루드(Winterlude)에 대해서 소개할까 합니다. Winterlude는 1979년을 시작으로, 매년 2월마다 3주동안 열리는 겨울 정기 축제입니다.

 

 

캐나다 오타와 윈터루드 Canada Ottawa Winterlude

 

2013년 윈터루드의 개막식 기념으로 오타와 시청에서 한 불꽃축제를 찍은 사진입니다. 

 

 

올헤로 37주년을 맞이한 2015년 윈터루드(Winterlude)캐나다 국기의 50주년캐나다 첫번째 수상인 맥도널드(Sir John A. Macdonald)의 200주년 기념 및 오타와에서 주최할 2015년 FIFA 여자 월드컵 축구 이벤트가 주테마가 되었답니다.

 

 

윈터루드(Winterlude)는 오타와(Ottawa)와 가티노(Gatineau), 리도 운하(Rideau Canal)의 세 곳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납니다. 주요 장소와 그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윈터루드 장소 (Main Locations) ***

 

Confederation Park 오타와 시청 앞 공원 : the Crystal Garden으로 세계 각국의 얼음조각가들(Ice carvers)이 모여, 얼음조각품을 완성시키는 경쟁 대회가 열립니다. 특히 밤에 가시면, 아름다운 색깔 조명과 함께 빛나는 얼음조각 작품을 볼 수 있습니다.

 

Jacques-Cartier Park 가티노 Hull지역의 공원 : the Snowflake Kingdom으로 대륙에서 가장 큰 눈 놀이터입니다. 다양한 크기와 높이의 얼음 미끄럼틀 있을뿐만 아니라, 다양한 겨울 엑티비티가 있어 남녀노소 즐겁게 겨울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Rideau Canal Skateway 오타와 리도 운하 :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문화유산인 리도 운하의 일부분이 겨울이 되면 세계 최대 규모의 총 연장 7.8km의 아이스 스케이트장으로 탈바꿈합니다.

 

 

그럼, 각 장소의 윈터루드의 매력에 대해 알아볼까요?

  

첫번째, 오타와 시청 앞 공원인 Confederation Park에서 열리는 the Crystal Garden 입니다.

 

캐나다 오타와 윈터루드 국제 얼음 조각 대회 Canada Ottawa Winterlude

 

the Crystal Garden 입니다. 명칭 그대로, 완성된 얼음조각품들이 다양한 색의 조명에 비추어 크리스탈처럼 반짝 반짝 빛을 발한답니다. 세계 각국에서 모인 얼음조각가들이 윈터루드 시작과 함께 얼음을 조각으로 국제 얼음 조각 대회를 시작합니다. 그래서 윈터루드 초반부에 이 공원을 찾으신다면, 얼음조각이 작품으로 되어가는 과정을 살펴볼 수 있답니다. 대부분 얼음조각도구로 얼음에 바로 조각하기 시작하는데, 왼쪽 맨 위의 아시아쪽에서 온 얼음조각가분만 얼음조각의 디자인을 본뜬 종이를 얼음을 붙힌 후에 조각하고 있더라구요. 특이해서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얼마후에 다시 찾아가보니, 오른쪽 하단의 사진처럼 이미 완성이 되어있더라구요. 디자인 도안 덕분인지 좌우대칭이 거의 완벽해 보이네요. 이렇게 완성된 얼음조각 수만 어림잡아 20여 작품이 넘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와 엑티비디도 있답니다.

 

 

캐나다 오타와 윈터루드 국제 얼음 조각 대회 Canada Ottawa Winterlude

 

작품들이 정말 많아 볼거리가 풍성하답니다. 오른쪽 맨 위 사진은 캐나다의 6.25 전쟁 참전 60주년을 맞이하여 조각한 작품입니다. 6.25 전쟁 때 참전한 캐네디언 군인 중 500여명이 전사했다고 하네요. 캐나다에 오기 전까지 이러한 사실도 알지 못했었는데,우리 나라를 위해 함께 싸워준 이름 모를 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느낍니다. 

 

오른쪽 맨 아래 사진은 미국 대통령 버럭 오마바의 캐나다 방문시에도 먹었다는 캐나다에서 유명한 비버테일(BeaverTails)은 윈터루드와 늘 함께 한답니다. 비버(Beaver)라는 동물의 넓적한 꼬리 모양을 닮은 패스츄리로 다양한 토핑(초콜렛, 피넛버터, 갈릭파우더, 치즈 등)을 얹혀 판매하고 있답니다. 추운 겨울날 신나게 논 후, 먹는 비버 테일의 맛은 최고입니다. 현재 비버테일즈는 캐나다 온타리오 주를 시작으로, 미국, 한국, 일본 이 네 나라에서 프랜차이점을 가지고 판매 중이라고 하네요. 

 

 

캐나다 오타와 35주년 윈터루드 진주 남강 유등 축제 Canada Ottawa Winterlude

 

까오~ 한국의 진주 유등 축제를 캐나다 오타와에서 보다니요?

2013년 제 35주년 윈터루드(Winterlude)에는 캐나다와 대한민국 수교 50주년 및 캐나다의 6.25 전쟁 참전 60주년을 맞이한 기념으로 진주 남강 유등 축제 Confederation Park에서 열렸습니다. 한국 축제 사상 최초로 한국 축제가 해외로 진출된 사례인데요. 진주 남강 유등 축제는 오타와 윈터루드뿐만 아니라, 캐나다 나이아가라 겨울빛 축제와 미국 LA 한인 축제에서도 선보였다고 합니다.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문화가 전 세계에 널리 알려지길 바래봅니다.

 

첫번째 장소인 Confederation Park 구글맵 입니다.

 

 

 

두번째, 가티노 Hull 에 있는 Jacques-Cartier Park에서 열리는 the Snowflake Kingdom 입니다.

  

캐나다 오타와 윈터루드 Canada Ottawa Winterlude

 

저희가 제일 좋아하는 윈터루드 장소입니다. 매년마다 다른 눈으로 만든 큰 조각상들이 먼저 반겨줍니다. 오른쪽 하단의 귀여운 인형들은 윈터루드의 공식 마스코트인 The Ice Hog Family 입니다.

 

 

캐나다 오타와 윈터루드 Canada Ottawa Winterlude

 

이 곳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이유는 바로 사진에서 보여지는 것처럼 다양한 얼음 미끄럼틀 때문인데요. 다양한 높낮이의 미끄럼틀이 있어서 어린 아이나 어른이나 즐길 수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가족이 동시에 함께 타는 대형 얼음 미끄럼틀도 있구요. 혼자서 타고 내려오는 미끄럼틀도 있어요. 큰 튜브를 타고 내려오는 미끄럼틀 역시 인기만점입니다. 썰매 타기, 스노우 보딩 묘기 보기, 만들기 하기 등 다양한 액티비티가 많답니다.

 

 

캐나다 오타와 윈터루드 Canada Ottawa Winterlude

 

얼음조각칼로 눈으로 만들어진 벽을 조각하기도 하구요. 눈에 물감놀이를 하거나, 물감으로 물들인 눈 블럭으로 타워를 쌓는 엑티비티도 있답니다. 또한 캐나다 원주민들의 문화를 엿볼 수 있는 공간도 있구요. 눈으로 조각되어진 멋진 벽화를 무대로 하는 다양한 쇼도 볼거리 중 하나랍니다.

 

두번째 장소인  Jacques-Cartier Park 구글맵 입니다.

 

 

 

 

세번째, 리도 운하의 아이스 스케이트장(Rideau Canal Skateway) 입니다.

 

 

캐나다 오타와 리도 운하 아이스 스케이트장 Canada Ottawa Rideau Canal skatway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문화유산인 리도 운하(Rideau Canal)의 일부분이 겨울이 되면 아이스 스케이트장으로 탈바꿈합니다. 총 202km의 운하 중에서 7.8km가 아이스 스케이트장이 되는데요, 1월부터 3우월까지 오픈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아이스 스케이트장입니다.

 

겨울이 길고 매우 추운 오타와에서 이러한 축제와 이벤트가 없다면, 정말 겨우내 지루하고 우울하기만 할 것 같네요. 혹한으로 움츠려들었던 어깨들은 다양한 오타와 겨울 축제를 통해서 다시 펴지고, 남은 겨울을 보낼 긍정적인 기운들을 가득 안겨준답니다.

 

세번째 장소인 Rideau Canal Skateway 구글맵 입니다.

 

 

 

오타와의 겨울을 다양한 겨울 축제를 통해서 제대로 만끽하시기를 바래요.   

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