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통신회사 이벤트 당첨! 바다 건너온 LG G5 내 손안으로

캐나다 통신회사 파이도(Fido) 20주년 특별 이벤트

캐나다 최대 미디어 통신 회사로는 벨(Bell), 텔러스(Telus), 로저스(Rogers Communications) 사가 대표적인데요. 그중에서 로저스의 개인 휴대 통신 전문 자회사인 파이도(Fido)가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파이도는 원래 미국 주요 통신사의 하나인 티-모바일(T-Mobile)이 1996년에 캐나다 이동통신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세운 회사였는데, 캐나다 자국 내 통신회사들에 경쟁력이 뒤지게 됨에 따라 2004년 로저스 사에 의해 인수합병된 회사입니다. 올해 12월로 20주년을 맞이하는 파이도는 성년을 기념하듯이 특별 이벤트를 진행중인데요. 11월부터 성대한 이벤트를 펼치며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얼마 전 그 이벤트를 통해 G5 폰을 받게 되었어요. 제가 참여한 이벤트 모습을 나눔 해봅니다. 참고로, 이 글은 대가성 광고가 아닌, 순수한 이벤트 참여 응모에 관한 글입니다.

컵케이크

파이도(Fido) 20주년 특별 이벤트는 거의 모든 가입자에게 특별 보너스 데이터를 1GB씩 더 주는 행사를 하고 있어요. 캐나다는 휴대폰 데이터 사용료가 워낙 비싸다 보니 스마트폰 사용자의 대부분은 500MB ~ 2GB 사이의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 중이기에 1GB 데이터 추가 업그레이드는 매우 파격적인 것 같아요. 또한, SNS를 통해 축하를 전해주는 고객에게 경품을 나눠주는 행사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캐나다 통신회사 파이도 기념 이벤트

제가 혜택을 누렸던 특별 이벤트는 캐나다 전역을 순회하면서 LG 전자로부터 협찬받은 경품을 나눠주는 이벤트 Fido 20 Mobile Tour였는데요. 10월 28일 몬트리올을 시작으로 12월 17일 밴쿠버까지 장장 7주에 걸쳐 6명의 직원들이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특수 제작된 버스를 타고 행사를 진행하고 있어요.

지난 일요일인 11월 13일에는 이벤트의 3번째 정착지인 제가 사는 오타와에서 행사가 열린 날이었는데요. 다운타운으로 쇼핑하러 나가는 길에 오타와 시내 차 없는 거리(Sparks Street)에서 행사장을 발견했네요. 20주년을 맞이해 마련된 이벤트 차량 안에는 컵케이크와 작은 쉼터가 있었네요.

통신회사 20주년 이벤트

그렇지 않아도 작년 블랙프라이데이(Black Friday)에 구입한 LG G4에서 G5으로 바꿀까 생각 중이어서 할인 정보를 얻을까 싶어 다가갔어요. 행사장 인원이 파이도 고객이냐고 묻더니, LG 태블릿으로 즉석 추첨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더라고요. 아주 간단한 정보를 넣고 응모를 누르는 순간 화면에 나타난 놀라운 문구… “축하합니다. 이번 이벤트 대상에 당첨되셨습니다.” "응, 뭐지?"라고 다시 읽는데, 행사장 직원이 하이파이브 하자고 손을 들더군요!ㅎㅎㅎ LG G5를 주는 이벤트에 당첨되었네요. 그 외에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들은 Fido가 새겨진 비니 또는 폰 기기 구입 시 할인 쿠폰 등을 받았네요.

캐나다 통신회사 이벤트 당첨

파이도 20주년 이벤트는 오타와에서 딱 하루만 진행되었는데요. 저희가 응모할 때까지 G5를 받은 사람은 딱 저뿐이었다고 하더라고요. 기념사진을 찍어도 되겠냐고 해서 남편 등을 살짝 밀었습니다. 딸은 20주년 축하 컵케이크까지 들고 아빠따라 쪼르르 달려가 같이 찍더라고요.ㅎㅎㅎ

대한민국 엘지 전자 G5

작년 블랙프라이데이에 늘 쓰던 삼성 갤럭시노트 시리즈 대신 LG G4를 택한 이유는 딱 하나 카메라 기능 때문이었는데요. 여행 다니면서 DSLR 카메라를 들고 다니는 게 짐이더라고요. 갤럭시노트 카메라 기능은 살짝 아쉬움이 있던 차라, G4를 사서 사용했는데 카메라 성능이 정말 좋더라고요. 그런데 G5는 이미 만족 중인 G4보다 성능이 더 향상된 것 같네요. 듀얼 카메라를 장착한 G5의 카메라는 135도 광각렌즈를 갖고 있어 이 점이 가장 마음에 드는데요. 넓은 화각을 제공하는 광각렌즈로 초점거리가 짧은 표준 렌즈보다 피사체 주위의 배경을 프레임 안에 더 담을 수 있어 좋더라고요. 자연스러운 주변부 왜곡 현상 역시 멋스럽고요. 현재 스마트폰 카메라 중에서 최고의 화각을 가지고 있는 폰 같아요. 이제 제 DSLR 카메라는 나올 기회를 더 찾지 못하고 먼지와 함께 휴식을 더 취할 것 같네요.^^;; G5 폰을 받고, 가전제품 오프라인 매장인 BEST BUY에 갔더니 폰 케이스와 탈부착 카메라는 없어 아마존에서 주문했네요.

파이도 20주년 기념 이벤트 상품

Fido 20 Mobile Tour의 세부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첫 번째 정착지: 몬트리올(Montreal) 10월 28일부터 11월 6일까지
두 번째 정착지: 퀘백 시티(Quebec City) 11월 11일
세 번째 정착지: 오타와(Ottawa) 11월 13일
네 번째 정착지: 토론토(Toronto) 11월 18일부터 11월 27일
다섯 번째 정착지: 캘거리(Calgary) 12월 3일
여섯 번째 정착지: 에드먼턴(Edmonton) 12월 4일
일곱 번째 정착지: 밴쿠버(Vancouver) 12월 10일부터 12월 17일까지

캐나다에 살면서 이렇게 큰 이벤트에 당첨된 적은 처음인 것 같아요. 게다가 우리나라 대기업 LG 제품이고,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두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세일 정보를 찾던 제품이었던 G5를 무료로 받으니 정말 기분이 좋네요. 한국에서 보낸 선물이 바다를 건너 방금 막 제게 도착한 것 같은 기분이었어요. 앞으로 기분 좋은 추억과 함께 새 폰을 잘 사용할 것 같네요. 오늘 하루도 미소가 지어지는 하루가 되시길요!


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