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해외배송 대행서비스 후기, 교민에게 꼭 필요했던 서비스!

[우체국] 한국 구입물품의 해외배송 무료대행 서비스

캐나다 이민생활 11년 차, 처음 이민 왔을 때에는 한국보다 비싼 가격과 익숙하지 않은 물품에 적응하지 못해 꼭 필요한 물품을 가족에게 부탁해 받아쓰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가족이어도 부탁 들어주는 일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기에 부탁하기가 점점 미안해져 필요한 게 있냐고 물어도 없다고 답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한국 쇼핑과는 담 쌓아놓고 살고 있다가 티스토리 이웃 Sword님의 우체국 해외배송 대행서비스 후기를 보자마자 단숨에 이용하게 되었어요.

우체국 해외배송 대행서비스란?

우체국입니다출처: 공근우체국 네이버카페

대도시가 아닌 지역 우체국에서 업무량을 확보하기 위해 해외배송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제가 이용한 곳은 강원도 횡성군 공근면에 위치한 '공근 우체국'입니다. 국내 쇼핑몰에서 물품을 주문하여 공근우체국 해외배송팀 앞으로 배송 신청을 하면 우체국의 해외배송팀이 택배 물품을 수령하여 일괄 포장한 후 신청하신 해외 주소로 물품을 발송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이용 절차입니다출처: 공근우체국 네이버카페

우체국 해외 배송비 외에 추가 비용이 전혀 없으며 교환 및 반품 처리까지도 해준다고 하니 감사함과 든든함이 동시에 들었습니다. 그럼, 제가 경험했던 과정을 단계별로 안내해드릴게요.

우체국 해외배송 대행서비스 이용 절차

단계 1. 네이버카페 회원가입 또는 카카오톡 친구신청

주문 방법입니다

저는 네이버 카페 회원 가입과 카카오톡 친구 신청 둘 다 했는데요. 카톡 친구 신청 시 채팅을 통해 전 과정을 빠르게 공유할 수 있어 더욱 편리했어요. 캐나다라고 했더니 해당 국가의 금지 및 제한 품목, 면세 한도, 주의사항 등에 대해 친절하게 알려주셨습니다. 캐나다로 국제 소포 우편요금표(항공/선편) 및 금지 품목이 궁금하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요.

단계 2. 한국 온라인 쇼핑몰 물품 구입 및 배송 신청

배송 대행입니다

국내 온라인 쇼핑몰에서 물품을 고른 후 배송지에 공근우체국 주소와 전화번호를 적고 수신자 이름은 본인의 이름으로 적으면 됩니다.

  • 주소: 강원도 횡성군 공근면 학담3길 8 공근우체국 해외배송팀 (주문자 이름)
  • 전번: 010-9571-7578
단계 4. 주문 물품 리스트 및 택배 수령지 정보 전달

물품 리스트입니다

택배를 주문한 후 구입한 물품의 구입처/품목/개수에 대한 정보와 택배를 받을 해외 주소지에 관한 정보를 공근우체국 해외배송팀에 전달하면 됩니다. 저는 필요 정보를 한 번에 정리한 후에 카톡으로 보내드렸더니 제가 기입한 정보를 문서로 작성하여 확인 요청 사진을 보내주시더라구요. 개수가 많아 죄송했는데 꼼꼼하게 처리해주셔서 감사했어요.

수령입니다

택배 보내놓고 잘 도착했을까 궁금해질 무렵, 카톡을 통해 받은 물품을 사진으로 찍어서 하나씩 다 보내주시더라구요. 13개나 주문했는데 모두 상자 개봉 후 사진으로 보내주셔서 물품 개수 및 상태를 미리 확인할 수 있어 좋았어요. 이 과정을 통해 교환 및 반품 처리도 대행 주시나 봅니다.

단계 5. 일괄 포장 및 택배 발송

일괄 포장입니다

물품 수령 및 검수 과정이 끝나면 일괄 포장한 후 무게를 재어 사진으로 보내줍니다. 무게에 해당하는 우체국 배송료를 고지 받아 우체국 계좌로 해당 금액을 입금하면 택배가 요청지로 발송됩니다. 일괄 포장하기 전 각 물품의 포장 제거 여부도 미리 물어봐 주신 데다가 물품 배송 후에도 배송 진행 과정에 대한 변동 사항을 개별적으로 알려주셔서 감사했어요.

택배, 드디어 캐나다 도착!

캐나다 택배입니다

저는 선편으로 1개, EMS(항공)으로 1개 각각 부탁드렸어요. 캐나다 EMS 소포는 평균 4일 최대 일주일 안에 도착하며 최대 30.0kg에 배송료는 274,000원입니다. 현재 5% 할인과 박스비 무료 이벤트 진행 중입니다. 캐나다 선편 소포는 평균 5주 최대 8주 안에 도착하며 최대 20.0kg에 배송료는 74,000원입니다. 저는 EMS는 4일 만에, 선편은 6주 만에 받았습니다.

편지입니다

첫 택배 오픈하자마자 편지가 보였어요! "물품이 안전하게! 보다 저렴하게! 도착할 수 있도록 무게/부피를 줄여 정성껏 포장했습니다. 파손/분실 물품 없이 잘 도착했으리라 믿습니다(딸 시집보내는 맘으로 포장합니다... 사실 아들만 셋ㅜㅜ 사주에 마지막이 딸이라고 한 친구와 연을 끊었답니다ㅋㅋ)" 글귀에 따스함과 웃음이 동시에 느껴졌어요.

선물입니다

딸 시집보내는 맘으로 포장하신다는 말씀이 딱 들어맞도록 상자 안팎으로 정성 들여 포장해주신 게 느껴졌어요. 해외 교민으로서 대행 서비스를 무료로 받아 감사한 마음도 있고 제가 부탁한 물품의 개수가 많아 죄송한 마음도 있어 작은 추석 선물을 보내드렸더니 택배 상자에 누룽지 한 봉지를 담아 주셨더라구요!!!! 또 다른 상자에는 일회용 장갑 세트도 들어 있었어요. 타지에서 오랜만에 느껴보는 고국의 훈훈한 정이었습니다ㅠ.ㅠ

캐나다 소포입니다

선물 받은 어피치 인형 1개를 3년 동안 24시간 내내 들고 다니는 딸에게 다른 굿즈를 사주고 싶어도 아마존이나 한국 해외배송사이트에서 해외 배송이 되는 제품이 한정돼 있거나 몇 배나 비싼 가격에 판매되어 매번 미루고 있었는데요. 이번 우체국 대행서비스를 통해 그동안 쌓인 한을 풀어 내듯이 생일선물로 한아름 사줬어요. 딸이 개봉 순간을 남겨야 한다며 직접 비디오 촬영하면서 상자를 오픈하는데 어찌나 웃기던지요ㅎㅎ

우체국 서비스라는 점에서 믿음이 가 불안하지 않았고 처리 과정을 카톡을 통해 실시간 알려주셔서 편리했으며 내 물건 마냥 빈틈 없이 꼼꼼하게 처리해주셔서 든든했습니다. 가족에게도 쉽게 하지 못하는 부탁인데 무료로 대행해주니 솔직히 교민 입장에서는 꿈의 서비스가 실현된 기분이에요. 악용하거나 권리인 양 대하는 사람이 없어 이러한 서비스가 사라지지 않고 앞으로도 쭉 이어졌으면 좋겠어요. 대한민국 우체국 EMS와 선편 소포가 배송되는 곳이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대행 서비스입니다. 해외 거주자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 나눔해 보았습니다. 오늘도 주어진 곳에서 활기찬 하루를 보내보아요^^

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