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비프스튜 만드는 법 상큼함과 든든함을 모두 챙긴 레시피

토마토 소고기 스튜 만드는 법

캐나다 친구 맘들에게 이번 주에는 뭐 해 먹을 거냐고 물으면 되돌아오는 대답은 늘 비슷비슷합니다. 피자, 파스타, 오븐구이 치킨... 우리나라 된장찌개, 김치찌개처럼 국민 메뉴 같아요. 요즘같이 날씨가 제법 쌀쌀해지기 시작하면 우리나라에서 곰국을 한솥 가득 끓여 먹듯이 북미에서도 스튜를 한가득 끓여 먹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도 토마토와 소고기를 좋아하는 딸을 위해 토마토 비프스튜를 해보기로 했어요. 그럼, 상큼함과 든든함을 모두 챙긴 한 끼 식사를 위해 함께 가볼까요?

1. 재료 준비하기

소고기 스튜 만드는 법입니다

재료: 소고기 450g, 당근 2개, 양파 1개, 토마토 1캔(796ml), 옥수수콘 1캔(341ml), 완두콩 1캔(398ml), 채소 육수 4컵, 마늘 3톨(다진 마늘 1큰술), 버터 1큰술, 카놀라유 2큰술, 월계수잎 1장, 타임 조금, 소금, 후추

재료 준비 Tip: 소고기는 양지 및 사태를 사용하면 됩니다. 더 좋은 맛과 식감을 위해서라면 채끝살 및 살치살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서양 마트에서는 beef stew meat로 판매합니다. 토마토는 캔 제품이 아닌 신선한 토마토로 사용할 시 깍둑 썰어 담아 3.5컵 정도의 양으로 대체하면 됩니다. 채소 육수는 서양 마트에서 판매를 하는데요. 저는 양배추, 당근, 무, 브로콜리 심지, 양파를 넣고 만들어둔 채소 육수를 꺼내 사용했어요. 멸치 다시마 육수를 사용해도 한국인의 입맛에는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재료 손질입니다

당근과 양파는 원하는 크기로 미리 썰어두고, 마늘은 다져 놓으며, 옥수수콘과 완두콩은 뜨거운 물로 한 번 헹궈 물기를 제거해 준비했어요.

2. 소고기 볶기

소고기 볶는 법입니다

바닥이 두꺼운 냄비에 카놀라유 2큰술을 넣고 가열한 후 원하는 크기로 썰은 소고기 450g를 넣고 중간불에서 4~5분 정도 볶아주세요.

양지머리입니다

다 볶은 고기를 그릇에 따로 담아주세요.

3. 채소 볶기

채소볶음입니다

버터 1큰술을 넣고 원하는 크기로 썰은 양파 1개와 당근 2개를 넣고 4~5분 정도 볶아주세요. 중간에 약간의 소금과 후추를 넣어 간하세요.

고기 채소 볶음입니다

당근과 양파를 볶은 후 따로 담아놓은 고기와 다진 마늘을 넣고 1분 정도 더 볶아 주세요.

토마토 옥수수 완두콩입니다

토마토, 옥수수콘, 완두콩을 각각 1캔씩 넣고 골고루 섞으며 2분 정도 더 볶아 주세요.

4. 육수와 허브 넣고 끓이기

허브입니다

채소 육수 4컵과 월계수잎 1장, 생 타임을 넣어 주세요. 개인적으로 딜(Dill) 향을 매우 좋아해서 타임은 말린 것으로 조금 넣고 딜은 생으로 조금 더 넣었어요. 허브 딜(Dill)의 효능 10가지가 궁금하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 바라요.

스튜 끓이기입니다

센불에서 끓이기 시작해 끓어오르면 불을 줄이고 20분 더 끓여주면 완성입니다. 완성되면 허브는 건져서 버리고 소금과 후추로 마지막 간을 하면 됩니다.

서양 디너입니다

홈메이드 아보카도 드레싱을 얹은 샐러드, 단호박 샐러드, 깍두기, 햄샌드위치, 연어 샐러드 삼각김밥, 마늘빵, 레모네이드와 함께 저녁을 차려봤어요. 집에 만들어 둔 것이 몇 가지 있어 함께 차렸는데 뜨근한 스튜와 갓 구운 마늘빵만 있어도 꽤 든든한 한 끼가 되겠더라구요.

토마토 비프스튜 만드는 법입니다

토마토의 상큼함과 고기 육수의 진한 맛이 꽤 잘 어우러졌고, 입안에서 다양한 채소의 식감이 느껴져서 좋았어요. 채소를 종류에 따라 무지 골라 먹는 딸이지만 이날만큼은 그릇 안에서 숟가락 요리조리 안 피하고 잘 먹더니 다음 번에도 또 해달라고 부탁까지 받았기에 작전은 성공한 듯하네요. 날씨가 점점 추워지는데 건강하고 따뜻한 밥상으로 건강과 행복을 함께 누리시길요.^^

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