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루 같았던 캐나다 수도 축제

캐나다에는 크고 작은 놀이공원이 약 25개가 있지만, 저희가 사는 수도 오타와(대도시  4위)에는 놀이공원이 없어서 2시간 거리의 몬트리올이나 5시간 거리의 토론토까지 가야 해요.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오타와에서도 놀이기구를 탈 수 있는 기회가 종종 생기는데요. 바로, 이동형 놀이공원이 세워지는 여름 축제를 통해서예요. 탈 거리뿐만 아니라, 놀 거리, 볼거리, 먹거리, 살 거리까지 가득했던 한여름의 수도 축제(Capital Fair)를 소개해봅니다. ^^



Capital Fair 간략 소개


미국 캐나다 스쿨버스


Capital Fair(수도 축제)는 197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41주년이 된 캐나다 여름 축제입니다. 축제는 오타와 칼튼 엔터테인먼트 센터에서 8월 중순 이후에 약 10일 동안 열려요. 접근의 용이성을 돕기 위해 시내버스비보다 더 저렴한 요금으로 스쿨버스가 운영하고 있더라고요. 스카이 휠이 보이시나요? Capital Fair의 가장 큰 매력은 캐나다 이동형 놀이공원과 다양한 볼거리입니다. 그럼, 그 매력을 자세히 살펴 볼까요?^^

최대 규모 이동형 놀이공원


놀이공원 미끄럼틀


캐나다 축제 곳곳에서 이동형 놀이공원(Midway)이 들어서는데요. 그 규모가 저마다 다릅니다. Capital Fair에서는 온타리오 동부 최대 규모로, 약 40여 개 이상의 놀이기구가 세워져요. 무제한 자유이용권은 $38(38,000원)이고, 낱개 구매도 가능합니다.  


이동형 놀이공원 놀이기구


매년 상설 및 이동형 놀이 공원에 다니지만, 약 4만 원 정도의 자유이용권 비용이 전혀 아깝지 않을 만큼 처음 본 놀이기구가 정말 많았어요. 특히, 엎드려서 타는 행글라이더 놀이기구는 정말 최고였다는! 


캐나다 여름 축제


밤 11시까지 야간 개장을 하여, 놀이공원의 화려함을 제대로 누릴 수 있어요. 


캐나다 수도 오타와 축제


이동형 놀이공원 규모가 크다 보니, 다른 축제보다 어른이 탈 수 있는 기구가 많아 가족 단위 외에도 청소년들이 많이 보였네요. 저희 부부도 자유 이용권을 샀지만, 살짝 무서워서 다 타보지는 못했네요.^^;; 



최대 규모 게임 가판대


미드웨이 Midway


축제 현장에서 보게 되는 각종 게임 가판대 정말 많았는데요. 그동안 참여했던 수많은 축제 중에서 가장 많았던 것 같아요. 놀이기구 만큼이나 인기가 높았어요. 


놀이공원 게임


사격, 풍선, 접시, 낚시, 추측, 공 던지기 게임 등 수많은 게임의 상품은 대부분 인형이다 보니, 어딜 보나 인형들이 가득했고 사람들 손에도 많이 들려 있어 장난감 거리에 온 것 같은 기분도 들었네요. ㅎ


게임


인형을 선물로 받는 게임(하단)도 있지만, 주사위 던지기와 회전판 돌리기로 현금을 걸고 하는 게임(상단)도 있었어요.  



동물들과 함께 하는 축제


개 강아지 고양이 묘기


Ultimutts에서 Stunt Dog show를 선보였어요. 여러 마리의 개와 고양이가 농구하기, 카트 밀기, 보드와 스쿠터 타기, 외줄 타기, 하이파이브 하기 등 각종 묘기를 선보여 축제 액티비티 중 가장 인기가 많았어요.^^  


개 수중 묘기


Canine Watersports Canada에서 개 수중 묘기를 선보였어요. 장난감을 물 위로 던지면 약 9미터 정도를 점프하여 낚아채거나, 숨을 참은 상태에서 약 10미터 거리를 수영하는 등 시원한 묘기를 볼 수 있었어요. 


야생 부엉이


Soper Creek Wildlife Rescue 야생 동물 보호 협회에서 위험한 환경에서 구출한 부엉이와 독수리를 보여주며 그 과정과 동물의 특징에 관하여 설명해주었어요. 


가축 동물원


가축에게 직접 먹이를 줄 수 있는 Petting Zoo에서 거위, 라마, 알파카, 송아지, 염소, 토끼 등 다양한 가축을 볼 수 있었어요. 또한, 유료로 망아지 타기도 할 수 있었답니다. 



스페셜 엑티비티


자동차 파괴 경기일부 사진 출처 : www.ottawasun.com


자동차 파괴 경기(demolition derby) Horse Show(배럴 경주 및 라이드 쇼) 등 평소에 보기 힘든 볼거리도 축제 내내 진행되고 있었어요. 몬스터 스쿨버스 체험Treehouse TV 프로그램의 광대(Doo Doo) 공연에도 참여해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었네요.   


어린이 만들기


캐나다 농업 협회에서 동물 만들기와 우유 짜기 등 다양한 어린이 액티비티를 제공하고 있었어요.  


삼성 기어 VR


이동 통신회사 Telus에서 삼성과 LG 휴대 기기 전시와 함께 삼성 기어 VR(Virtual Reality)로 가상현실 체험을 실시하고 있었어요. 자랑스러운 한국입니다.^^



야외 공연 


맥주 정원


캐나다 주류법상 허가 없이는 야외에서 술을 사거나 마실 수 없는데요. 축제의 한쪽에 설치된  비어 가든(Beer Garden) 안에서는 무대의 공연을 보면서 맥주를 마실 수 있어요.   


야외 공연 최면술


심야까지 각종 춤과 노래가 쉬지 않고 열렸는데요. 그중에서 최면술사 공연이 있어 신기했어요. 8명의 자원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최면술을 선보였는데, 절반 이상은 실제로 최면에 걸린 것처럼 보였네요.



축제의 또 다른 즐거움, 먹거리


오리지널 탄산음료


캐나다 축제에서 종종 볼 수 있는 전통 탄산음료 가판대입니다. 


놀이공원 음식


지중해 그리스 요리, 캐나다 전통 감자튀김 푸틴(poutine), 온타리오 주 피자 체인(Pizza Pizaa),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먹거리가 많았네요.  


캐나다 디저트


놀이공원답게 디저트를 판매하는 곳도 많았어요. 그중 가장 인기 있었던 Candy Factory 모습이에요. 이날 날씨가 너무 덥고 습해 낮에만 선보이는 볼거리를 챙겨 본 후, 근처 레스토랑에서 저녁을 먹으며 쉬다가 되돌아와 밤늦게까지 신나게 놀았네요.ㅎㅎ  



다양한 살 거리


문신 헤나


축제때마다 보는 문신(tatto), 헤나(Henna) 스는 항상 인기가 많아요. 


나무 조각가 대장장이


30도 이상의 더운 날씨에 직접 조각한 통나무에 불을 그을리는 나무 조각가 쇠를 달구어 연장을 만드는 대장장이의 모습도 볼 수 있었어요. 그 외 스냅백, 선글라스, 여름 티셔츠 등을 파는 가판대가 많았네요.   


신기루처럼 나타나 즐거운 추억을 가득 안겨줬던 캐나다 여름 축제 Capital Fair의 모습을 즐겁게 보셨기를 바라봅니다. 그렇게 무더웠던 2016년 여름도 거의 다 지나갔네요. 선선하게 불기 시작하는 가을바람 속에서 감기는 단호하게 거절하시고, 새로운 추억들을 많이 쌓아가시길 바라요.^^

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