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최저가격 보장제도(Price Match Guarantee) 제대로 활용하기

캐나다 최저가격보상제(Price Match Guarantee)에 대한 총정리

한국의 이마트, YES24 등에서 시행 중인 최저가격 신고 보상제도가 있듯이, 캐나다에도 최저가격보상제(Price Match Guarantee)가 있습니다. 한국에도 이미 시행되고 있는 곳이 많아 생소하지 않으실 것 같아 간단히 설명하자면, 쇼핑하러 가신 스토어에 가서 구입하신 물품의 '다른 스토어에서 판매되고 있는 최저 가격'을 보여주면, 그 최저 가격에 일치시켜줍니다. 스토어마다 제도 적용이 조금씩 다 다르지만, 거의 대체로 전단지에 실려진 금액을 일치시켜주구요. 가전제품 및 노트북, 카메라 같은 경우에는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까지 포함, 공신력이 있는 판매루트이면 최저가격보상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Q : 어떤 스토어에서 최저가격보장제도를 실시하고 있나요?
  • A : 캐나다 주요 체인 스토어에서 최저가격보장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가전제품 및 노트북 : Best Buy, Future Shop(Best Buy가 인수)
  • 홈 하드웨어 : Canadian Tire, Home Depot, Lowe's, Rona
  • 생활식품마트 : Superstore, FreshCo, Giant Tiger, No Frills, Walmart
  • 장난감 가게 : Toy R Us
  • 사무용품 전문점 : Staples
  • Q : 최저가격 보상제도 어떻게 활용하나요?
  • A: 물건 고르기 - 계산원에게 타 스토어의 최저가격 보여주기 - 끝!

최저가격보상제도를 이용하시려면 금주의 전단지가 필요합니다. 타 스토어의 최저가격을 스스로 인증해야 하기 때문이죠. 절차는 전혀 까다롭거나 복잡하지 않습니다. 물건을 고르시고 다른 스토어의 최저가격이 적힌 전단지를 계산원에게 보여주기만 하면 된답니다. 전단지를 깜빡하셨다면, 스마트폰상의 웹페이지 전단지 또는 전단지 캡쳐샷, 프린트물 등 모두 가능합니다. 저는 일주일에 최소 3~5개의 물품을 최저가격보상제도로 구입하고 있는데요. 거절당한 적이 한 번도 없었을 뿐 아니라, 불쾌함이나 번거로움을 준 적이 없었답니다.이제는 정상 가격으로 사면, 속고 사는 기분마저 들 정도입니다. 제가 장 본 카트 안의 물건은 금주의 세일상품 아니면 최저가격보상제도를 적용하여 할인받은 상품이 거의 90%를 차지하고 있답니다.

  • Q : 어떤 물품에 최저 가격 보상제도가 적용되나요?
  • A : 전단지, 온라인 eflyer에 실린 물품이라면 종류와 갯수, 쿠폰 사용의 제한이 없습니다.

제조사의 쿠폰 및 마트 적립 포인트 등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당 마트에서 세일 중인 상품이어도, 타 마트의 판매 가격이 더 낮다면 그 가격에 일치시켜 줍니다. 무게 단위로 계산하는 과일과 채소, 버섯류 등도 다 최저가격보상제도에 해당이 됩니다. 무게를 재기 전에 계산원에게 타 마트 전단지의 그램(g) or 파운드(lb)당 가격을 보여주면 되어요. 그래서 저는 파격적인 세일이 들어간 물품은 꼭 최저가격보상제도를 통해서 사재기를 한답니다. 특히 유통기한이 긴 참치캔, 연어캔, 파스타 소스, 파스타면, 문구류 등은 정상 가격에 사 본 적이 한 번도 없답니다.

  • Q : 마트마다 최저가격보장제도는 어떻게 다른가요?
  • A : 크게 가전제품 스토어 / 하드웨어 스토어 / 식품점 세 가지로 나뉩니다. (아래 참고)

가전제품 스토어

Best Buy= 최저가격일치+차액 10% 차감

가전제품 및 카메라, 노트북, 폰 등을 판매하는 Best Buy에서는 <최저가격일치 + 차액 10% 차감>의 최저가격보장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A마트에서 100달러에 판매되고 있는 물품이 B마트 전단지에서 70달러로 홍보 중이라면, A마트에 가서 B마트의 전단지를 보여주고, 70달러-3달러(차액의10%)=67달러에 구입합니다. 그럼 대폭 세일 중인 B마트보다 더 저렴하게 물건을 살 수 있겠죠? 뿐만 아니라, 구입 후 14일(컴퓨터) 혹은 30일(컴퓨터 외 다른 품목) 이내에 구입 금액보다 더 낮은 최저가격금액이 발생할 시에도 최저가격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스토어

  • Canadian Tire=최저가격일치
  • Home Depot, Lowe's= 최저가격일치+최저가격의 10% 추가 할인
  • Rona=최저가격일치 + 차액의 10% 추가 할인

홈 하드웨어를 파는 Home Depot, Lowe's에서는 <최저가격일치 + 최저가격의 10% 추가 할인>으로, 제일 착한 최저가격보장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100달러의 물품을 70달러로 최저가격 일치시킬 경우, 70달러-7달러(최저가격의10%)=63달러에 구입합니다. Canadian Tire은 종전에는 최저가격의 10%를 Canadian Tire Money로 보상해주었으나 2017년도부터 최저가격만 일치시켜주고 있습니다.

생활식품마트 및 그 외 스토어

  • 생활식품마트: FreshCo, Giant Tiger, No Frills, Superstore, Walmart
  • 장난감 가게 : Toy R Us
  • 사무용품 전문점 : Staples

식품 및 가정소모품, 의류 등을 파는 FreshCo, Giant Tiger, No Frills, Superstore, Walmart와 장난감 스토어인 Toy R Us, 사무용품 전문점인 Staples에서는 <최저가격일치>만 해주고 있습니다. 식품 스토어에서의 최저가격일치보장제도는 까다롭지 않고 무척 순조롭지만, Toy R Us 같은 경우에는 타사 전단지에 나온 물품과 색깔과 모양이 완전 일치해야 합니다. Superstore 경우 1회 4개로 갯수 제한을 하기도 합니다.

  • Q : 최저가격보상제도가 얼마나 큰 차액이 있나요?
  • A : 30~50%는 다반사이고, 무려 90%까지의 차액도 있습니다. (경험에 의함)

전단지에 실린 금주의 제품들은 그 해당 스토어에서 핫(HOT)한 아이템, 즉 그 주에 파격적으로 할인하는 제품을 홍보하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같은 회사의 같은 상품이 금주의 서로 다른 스토어 전단지에서 4 ~ 5배의 가격차이가 나는 현상이 정말 자주 일어납니다. 2 ~ 3배는 말할 것도 없죠.

이틀전에 제가 활용한 최저가격 보상제도입니다. 필라델피아 크림치즈가 50% 세일된 Superstore 전단지(왼쪽 사진)를 들고, 월마트 쇼핑간 김에 최저가격보상제도를 통해 $2.98에 샀답니다. 월마트는 같은 상품을 $5.77에 팔고 있었답니다. 전단지와 최저가격보상제도만 있으면, 세일품목을 쫓아서 여러 마트를 일일히 돌아다닐 필요 없이, 한 곳에 살 수 있어서 좋아요. 저희 딸이 크림치즈를 정말 좋아해서 크림치즈는 고추장, 된장처럼 안 떨어지고 늘 집에 있는 것 중 하나인데요. 400g으로 큰 통인데도 한 달도 못 먹나봐요. 크림치즈가 아이스크림인 줄 아나?ㅋㅋ 전단지에 필라델피아 크림치즈가 세일품목으로 뜨면, 바로 최저가격보상제도를 활용해서 3~4개씩 사둔답니다. 유통기한이 4~6개월정도 여유가 있어서 좋아요.

최저가격보상제를 통해서 가장 할인을 많이 받은 사례

노트북 70% 할인

Bestby에서 판매중인 699.99달러짜리 Acer 노트북과 같은 노트북을 Future Shop에서 인터넷상의 가격설정오류로 일시적으로 250.99달러로 올라와 있을 때, 잽싸게 출력을 해서 Bestby로 가져갔답니다. 그랬더니 최저가격인 250.99달러에 금액을 일치시켜주고, 판매가격과 타사의 최저가격의 차이 10%인 45달러를 또 할인받아서 총199.99달러에 노트북을 샀답니다. 계산원도 가격을 믿을 수가 없어서 지점 매니저까지 총동원했지만, 저희가 술수를 쓴 것이 아니고 최저가격보장제도를 활용한 것이기 때문에 못해준다는 구실을 댈 수가 없는거죠.ㅋㅋ 결론적으로 최저가격보장제도를 통해 700달러짜리 노트북을 200달러에 샀습니다. 게다가 비실비실한 노트북은 중고 100달러 되팔아서, 결국 100달러주고 새노트북이 생겨 2년째 아주 잘 쓰고 있답니다. 이 정도면 최저가격보장제도만 잘 활용해도, 한 달 생활비에 큰 도움이 됩니다.

문구류 86% 할인

Target에서 판매중인 컬러포스트잇 400매가 $1에 할인한다는 전단지를 들고, Walmart로 가서 그 당시 $7.50에 판매중인 같은 포스트잇을 $1로 샀답니다. 할인율이 87% 입니다. 저는 포스트잇을 선물용으로 쓸 예정이라서 10개를 샀는데요. 총액만 따져도 $75에 해당되는 물건을 $10에 사게 된거죠. 이 날도 역시, 게산원이 차액이 무려 6달러 50센트나 난다면서, 지점 매니저까지 와서 확인까지 받았답니다. 전단지와 물건과 100% 일치하는 것을 확인하더니, 쿨하게 인정하고 최저가격으로 일치시켜 주더라구요.

최저가격일치보장제도의 좋은 점

  • 전단지에서 세일하는 품목을 사기 위해 여러 마트를 다닐 필요 없이, 최저가격보장제도를 실시하는 마트 한 곳에서 한 번에 모두 살 수 있습니다.
  • 스토어에 따라 최저가격일치뿐만 아니라 차액의 10% 혹은 최저가격의 10%의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별도의 절차가 필요 없이, 물건 계산 시 계산원에서 최저가격만 인증하면 되는 간편한 절차라 이용하기 수월합니다.
  • 최저가격 일치 뿐만 아니라, 별도의 쿠폰도 적용 가능하며 개수에 대한 제한도 없습니다.

최저가격 보장제도(Price Match Guarantee)로 합리적인 소비를 하시길 바래요!

7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 스토리포유 2015.02.28 00:40 신고

    와 글이 정말 알차네요! 캐나다에 살면 정말 꿀팀이겠군요! 글 내용을 보니 2015년 우수블로그 예약해놓으신거 아녀요?

    답글 수정

    • Bliss :) 2015.02.28 13:52 신고

      옴마야~ 제가 칭찬받는 날도 온건가요?ㅋㅋㅋ새해 덕담같은 격려 감사요. 갈길이 멀죠! ㅎㅎ젠님이 받은 그 금뱃지 눈에 아른아른하네요ㅎㅎㅎㅎㅎㅎ

      수정

  • 2015.02.28 00:54

    비밀댓글입니다

    답글 수정

    • Bliss :) 2015.02.28 13:58 신고

      ㅎㄷㄷ 저두 FB공유에 검색하다가, 이거 대개 급 땅겨서 글 검색 무지하구..완전 끼앙거리면서....이유도 모른채ㅋㅋ그냥 해두면 유용할 듯 싶어서...사이드에 4개, 하단에 3개정도 해놨거든요ㅋ
      정확한 이유를 짚어주셨군요. 진짜 꿀팁임돠. 정말 감사요ㅠㅠ 블로그 놀러갈게용!ㅎ 해피 주말 되세요!^^

      수정

  • 마마몽플라이 2016.03.04 19:38 신고

    오 ~~~~진짜 ,야~~~~진짜~~~도대체 언제까지 내입에서 바보 도트는소리가 나와야하는가~~~매니저까지 동원한 노트북은 정말 대박이야~~~저런일이 과연있을 수 있는일인가?
    살림 잘해,육아 잘해,컴터 잘해
    당췌 몬하는걸 알려주세요~~~

    답글 수정

    • Bliss :) 2016.03.04 22:11 신고

      크하....감사해요. 링크 타고 여기까지 와주셨네요. 티스토리 개설하고 10번째로 쓴 글이네요. 1년 전에 쓴 글ㅋㅋ 제가 1년 이상 하고 있을지 몰랐네요 - -; 블로그와 연애? 친구? 노예?ㅋㅋ 왔다리 갔다리 하면서 여기까지 왔군요! 함께 앞으로 롱런!해 보아요^^

      수정

    • 마마몽플라이 2016.03.04 22:23 신고

      우와 증말 첨부터 수준이 장난아니였어 ㅠㅠ 애리 말대로하얀박스가 먼지 찾는데 도통 ㅋㅋ 모르겄다 ㅎㅎ

      수정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