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턴 전망대] 푸르덴셜 타워에서 대도시 야경에 푹 빠지다

푸르덴셜 스카이워크 전망대(Prudential Skywalk Observatory)

대도시로 여행을 가면 멋진 뷰를 감상하기 위해 가장 높은 곳을 찾기 마련인데요. 미국 매세추세츠 주 보스턴(Boston, MA)에서 가장 높은 빌딩은 존 핸콕 타워(John Hancock Tower)이지만, 미국대폭발테러사건http://blissinottawa.tistory.com/698으로 존 핸콕 타워 전망대가 폐쇄되어 현재는 2번째로 가장 높은 푸르덴셜 타워(Prudential Tower)의 스카이워크 전망대http://skywalkboston.com/가 대중이 접근할 수 있는 가장 높은 마천루예요. 보스턴 여행 시 대도시의 야경을 감상하기 위해 다녀왔어요.

보스턴 마천루와 전망대

보스턴 최고층 건물입니다

푸르덴셜 타워는 1964년에 완공된 229m 높이의 건물로, 라디오 안테나가 달린 첨탑 높이까지 포함하면 총 276m입니다. 보스턴에서 가장 높은 건물인 존 핸콕 타워(241m)의 전망대가 폐쇄된 후 보스턴뿐만 아니라 뉴잉글랜드(New England, 미국 북동부 지방)에서 가장 높은 전망대로 유명합니다. 미국에서는 96번째로 높은 건물이에요. 미국 마천루 Top 10세계 마천루 Top 10 궁금하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 바라요.

푸르덴셜 타워(Prudential Tower)

고층 타워입니다

푸르덴셜 타워는 52층 건물로 주거지, 사무실, 상점, 공공기관 등이 모여 있는 주상복합빌딩이에요. Skywalk 전망대는 50층, Top of the Hub 레스토랑은 52층에 있어요.

푸르덴셜 타워 쇼핑센터(The Shops at Prudential Center)

쇼핑센터입니다

푸르덴셜 타워의 하층부에는 테슬라(Tesla), 구찌(Gucci) , 캐나다구스(Canada Goose), 클럽 모나코(Club Monac), 랄프로렌(Ralph Lauren),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이탈리아 고급 식료품 마트 이탈리(Eataly) 등 고급 스토어 및 레스토랑이 75개 이상 입점해 있어 입구부터 화려하더라구요. 저희는 일요일 늦은 시각에 가서 거의 모든 스토어가 닫혀 있어 둘러보지 못했는데요. 전망대와 쇼핑을 함께 즐기면 좋겠더라구요. 미국 대형 쇼핑몰 Top 10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온라인 쇼핑몰 Top 10이 궁금하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 바라요.

전망대 키오스크(Skywalk Observatory Kiosk)

매표소입니다

티켓은 푸르덴셜 타워 내 전망대 키오스크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문이 닫힌 경우 스카이워크 입구에서 구매할 수 있어요. 티켓 비용은 성인 $20, 12세 미만 $14, 62세 이상 $14, 학생 $16이며, 3세 미만/미군/매사추세츠 교사 무료입장입니다. 저희는 보스턴 관광 패스 중 하나인 GO Boston Pass를 보여주고 입장했어요. 제가 가본 북미 대도시 유료 전망대 중에서 가장 저렴한 편이었어요.

전망대 및 레스토랑 전용 엘리베이터

엘리베이터입니다

엘리베이터는 크게 주거지와 전망대&레스토랑 전용으로 나뉘어 있어요. 고속 엘리베이터를 타고 20층 이상 올라가니 귀가 살짝 먹먹해지기 시작하더라구요.

오디오 가이드

아코스티가이드입니다

전망대 입구에 도착하면 셀프 투어 시 사용할 수 있는 아코스티가이드(Acoustiguide) 오디오 가이드 기기를 제공해요.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 중국어(만다린)으로 들을 수 있어요.

보스턴 마천루 1위 - 존 핸콕 타워

야경입니다

오디오 기기를 받고 입장한 순간 눈앞에 펼쳐진 야경에 감탄이 저절로 나왔어요. 입구쪽 유리창에서 보스턴에서 가장 높은 빌딩 존 핸콕 타워(John Hancock Tower)가 바로 보였어요. 푸르덴셜 타워에서 800m 거리에 위치해 있어 도보로 10분 이내에 갈 수 있을 만큼 가까운 빌딩이에요.

보스턴 마천루 9위 - 111 Huntington Avenue

초고층 건물입니다

전망대에서 존 핸콕 타워 다음으로 사진에 많이 찍히는 건물로, 건물 명칭이 주소(111 Huntington Avenue)이며, 'The R2-D2 Building'이라는 닉네임을 가지고 있어요. 프루덴셜 타워의 일부인 169m 높이의 건물로 보스턴에서 9번째로 높은 빌딩이에요. 2002년 독일 부동산 정보 회사 엠포리스(Emporis)가 선정한 2002년 초고층 건물 어워드(Skyscraper Award)에 뽑히기도 했습니다.

가장 오래된 미국 야구장 - 펜웨이 파크(Fenway Park)

야구장입니다

저 멀리 펜웨이 파크도 보였어요. 1912년에 개장한 메이저리그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야구장으로, 보스턴 레드삭스의 홈구장이에요.

찰스 강(Charles River)

찰스 강입니다

전망대에서 물이 보이면 전경이 더욱 아름답게 느껴지듯이, 푸르덴셜 스카이워크에서도 찰스 강이 내려다보여 좋았어요. 129km 길이의 찰스 강(Charles River)은 미국 매사추세츠 주동부의 22개의 도시와 마을을 흐르는 강이에요. 하버드대학교, 보스턴 대학교, 매사추세츠공과대학이 모두 강을 따라 위치해 있지요. 하버드 대학교 가이드 투어하버드 자연사 박물관이 궁금하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 바라요.

일몰입니다

원래는 일몰과 야경 둘 다 감상할 수 있는 시간대에 전망대를 방문할 계획이었는데 이전에 들렀던 레고랜드가 생각보다 너무 재미있어서 계획이 다소 늦춰졌는데요. 다행히도 일몰의 끝무렵을 감상할 수 있었어요. 보스턴의 명소 레고랜드 디스커버리 센터(Legoland Discovery Center)의 모습이 궁금하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 바라요.

360도 전망대

전망대입니다

푸르덴셜 전망대의 가장 좋은 점은 넓은 복도를 따라 360도를 돌면서 전망을 볼 수 있다는 점이에요. 이제까지 가봤던 미국 시카고에 있는 윌리스 타워의 스카이덱(Willis Tower-Skydeck)과 뉴욕 맨해튼에 있는 록펠러센터의 탑 오브 더 록(Rockefeller Center-Top of the Rock), 캐나다 토론토에 있는 CN 타워 스카이포드(CN Tower-Skypod) 전망대 중에서 인파나 시설로 시야의 막힘이 전혀 없어 전경을 여유롭게 감상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시설이었어요.

스카이워크입니다

복도 중간마다 유료 망원경이 설치돼 있었어요. 저희는 여행 중에 항상 망원경을 가지고 다니기에 사용하지 않았는데요. 시야가 막힘없이 다 트여 있어서 큰 필요성을 느끼지는 못했어요.

멀티미디어 영화관(multimedia movie theater)

영상관입니다

전망대에서 멋진 전경만큼이나 가장 좋았던 것은 멀티미디어 영화관에서 본 영상이었어요.

이민자입니다

약 15~20분 동안 보스턴의 랜드마크와 보스턴의 이민 역사를 소개하는 영상이었는데요. 보스턴의 도시 역사뿐만 아니라 주요 명소를 방문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간략하게 잘 만들어서 기억에 많이 남았어요. 전망대에 간다면, 영상 관람을 꼭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기념품 가게(gift shop)

기념품 가게입니다

영화관 바로 옆에는 기념품 가게가 있었는데요. 상품 가짓수는 그리 많지 않았지만, 가격 거품은 없었어요.

아메리카 역사 퀴즈관

미국 퀴즈입니다

창문 맞은편에는 미국과 보스턴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시설들이 있었는데요. 그중 가장 인기가 많았던 아메리카 퀴즈관이에요. 미국의 역사를 퀴즈 대결을 통해 알아가는 코너로, 미국 영주권 획득 컨셉(Who Wants to be a American?)으로 되어 있어 재밌더라구요.

보스턴 역사 전시관

보스턴 역사입니다

크지 않았지만, 보스턴 지역 역사에 대해 소개해주는 전시관도 있었어요. 액자와 거울에 영상이 갑자기 나타나 대화하기 시작해 시선이 끌렸지요.

보스턴 이민자(immigrants)

이민입니다

보스턴 인구는 총 67만 명으로, 3명 중 1명은 외국 태생이라고 해요. 중국, 도미니카 공화국, 아이티 이민자는 각각 15,000명 이상으로 가장 많았고, 한국계 미국인은 2,410명으로 보스턴 이민자 출신 국가 Top 20 중 20번째로 가장 적었어요. 무려 140개 이상의 언어를 사용하는 도시라고 하니, 어딜 가나 다문화의 매력이 넘치는 것 같아요.

너무나도 아름다웠던 보스턴 야경

야경입니다

스카이워크 전망대는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동계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 하계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입니다. 오후 9시 30분까지 입장이 가능해요. 시간이 넉넉하다면 일몰 전에 도착해 일몰과 야경을 동시에 보면 좋을 듯해요.

레고 작품으로 만든 보스턴 주요 명소들

레고랜드입니다레고로 만든 보스턴 미니랜드

보스턴의 또 다른 명소 레고렌드 디스커버리 센터(Legoland Discovery Center)에서 150만 개 이상의 레고로 만든 보스턴의 미니랜드를 감상할 수 있었어요. 스카이워크에서의 감동과 또 다른 감동을 느낄 수 있어 좋았어요.

저희는 마감하기 1시간 전에 도착해서 그런지 사람이 거의 없어 여유롭게 감상했는데요. 인파가 많아도 넓은 복도를 따라 돌면서 지상으로부터 213m(700ft) 높이에서 360도 뷰를 즐길 수 있어 시야가 막힐 일은 거의 없을 듯해요. 기대했던 만큼 보스턴 야경이 정말 아름다워 마감시간까지 흡족하게 즐기다 왔네요. 쇼핑, 먹거리, 전망까지 두루 만족시킬 수 있는 장소이기에 보스턴 여행 시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오늘도 주어진 곳에서 반짝이는 하루 보내시길요^^

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