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이 춤추는 캐나다 어린이 연례 축제

어린이를 위한 캐나다 오타와 연례 축제

1985년부터 캐나다 수도에서 매년 5월에 오타와 어린이 축제(Ottawa Children’s Festival, OCF)가 열리는데요. 2~15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학교 교육 과정을 풍성하게 하고 예술을 어린이 교육의 필수 요소로 장려하는 축제입니다. 약 일주일 동안 다양한 어린이 액티비티뿐만 아니라 전 세계 및 캐나다에서 수상 경력이 있는 아티스트의 연극, 무용, 음악 콘서트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도 하지요. 그럼, 캐나다 오타와 어린이 축제의 현장으로 함께 가볼까요?

어린이를 위한 캐나다 수도 연례 축제

오타와 어린이 축제입니다

축제는 매년 캐나다 전쟁 박물관(Canadian War Museum) 바로 옆에 위치한 Lebreton Flats 공원에서 열려요.

다양한 스포츠 액티비티

암벽 타기입니다

오타와에서 실내 클라이밍 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Altitude Gym에서 클라이밍 체험을 제공하고 있었어요. 축제 중에서 인기 많은 액티비티 중에 하나였네요.

양궁 게임입니다

배틀 전투 Archery Games을 통해 화살 쏘기 체험을 할 수 있었어요. 실제 게임은 배틀그라운드에서 팀을 나눠 화살을 쏘아 적을 맞혀요. 그나저나 XBOX 배틀그라운드 사놓고도 못하는 일인...양궁 게임을 사볼까 싶네요ㅋㅋ

트램펄린입니다

레크리에이션 트램펄린을 제조하는 글로벌 기업 Springfree Trampoline에서 무료 체험을 제공하고 있었어요. 트램펄린 안에 농구대를 설치해 점프와 농구를 함께 즐길 수 있어 눈길이 갔어요.

자전거입니다

1986년부터 미국과 캐나다에서 자전거, 수영 등 스포츠 프로그램 수업 및 캠프를 제공하는 Atlantis Programs Inc.에서 자전거 장애물 체험을 제공하고 있었어요.

저브입니다

저브(zorb)를 쓰고 발만 저브 밖으로 노출한 상태에서 플레이하는 버블 축구/풋볼 엔터테인먼트 FoOBZ에서 저브 타기 체험을 제공하고 있었어요. 클라이밍 다음으로 인기 많은 액티비티였네요.

꼬리잡기입니다

수도권의 럭비 클럽인 Gladiateurs RFC에서 다양한 스포츠 액티비티를 제공했어요. 제가 갔을 때에는 꼬리잡기와 장애물 달리기를 하고 있었는데 사람들이 즐겁게 임하더라구요.

놀이터입니다

Ottawa Gymnastics Centre에서 어린이 놀이터를 제공해 어린아이들이 즐겁게 놀았네요.

래프팅입니다

수도 오타와에서 북서쪽으로 145km(1시간 30분) 떨어진 곳에 화이트워터 지역(Whitewater Region, 급류 지역)이 있는데요. 캐나다에서 카약과 래프트 지역으로 손꼽히는 곳이자, 세계 최고의 카약 선수들이 경쟁하는 화이트 워터 그랑프리(Whitewater Grand Prix)도 열리는 곳이에요. 화이트워터 지역에 있는 Wilderness Tours Adventure 리조트에서 홍보 나왔어요. 저희는 작년에 방문한 곳인데 깨끗한 자연과 다양한 액티비티에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네요. 캐나다 래프팅 리조트, 북미인들이 여름휴가를 즐기는 법캐나다에서 꼭 해봐야 할 버킷 리스트 Top 10이 궁금하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 바라요.

다양한 학습 도구들

구몬입니다

일본 구몬 도루가 설립한 사교육 법인 구몬(Kumon)에서 구몬학습을 홍보하고 있었어요. 캐나다에서는 예체능을 제외한 국어, 수학, 과학 등 학습에 관한 사교육 서비스가 한국처럼 다양하지 않은데요. 50여 개국에 이미 진출한 구몬은 대도시 곳곳에서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어요.

오조봇입니다

캐나다 도서관에서 2014년 타임지가 뽑은 2014년 최고의 발명품인 오조봇(Ozobot) 무료 체험을 제공하고 있었어요. 코딩 교육로봇이라 부르는 오조봇은 선을 따라 움직이는 기본 동작으로 선을 따라가면서 만나는 색의 조합(오조코드, OzoCodes)에 따라 여라 가지 동작을 할 수 있어요. 요즘 딸이 코딩에 흥미를 가지고 있을 때라 즐거운 체험이 되었네요. 이외에도 캐나다 도서관 알차게 이용하는 법캐나다 최대 여름 독서 클럽(Summer Reading Club)에 대해 궁금하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요.

다양한 예술 액티비티

낚시 루어입니다

온타리오 주정부에서는 매년 낚시하는 법에 관한 무료 실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축제를 통해 이러한 주 정부 무료 서비스를 알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홍보 천막에서 낚시할 때 인조 미끼로 사용되는 루어(lure)도 만들고 낚시 시뮬레이터를 통해 낚시하는 법을 배울 수 있었어요.

무대 분장입니다

Kromatik 헤어 스튜디오에서 무대 메이크업과 헤어 분장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했어요. 화려하게 변신한 자신의 모습에 생소하면서도 들떠 있는 모습이었네요.

악기 연주입니다

캐나다 최대 악기상 및 음악 교실 체인 Long&McQuade을 통해 다양한 악기를 체험할 수 있었어요.

언뜻 보면 수수깡처럼 보이지만, 옥수수 가루와 물, 식용 색소 만든 환경친화적인 장난감 PlayMais이에요. 원하는 크기로 자른 후 물에 적신 헝겊으로 붙이고 싶은 곳을 적시면 달라붙어요. 먹어도 인체에 무해할 정도로 안전한 장난감으로 다양한 모양을 만들 수 있어 좋아요. 다만, 한 박스에 10만 원에 달할 정도로 비싸긴 합니다^^;;

만들기입니다

이외에도 오타와 아트 갤러리(Ottawa Art Gallery), 오타와 동물 애호 협회(Ottawa Humane Society)‎ 등에서 다양한 미술 액티비티를 제공했어요.

축제 먹거리

축제 먹거리입니다

다양한 푸드트럭이 들어왔는데 그중에서도 회오리 감자가 인기가 가장 많았어요. 한국에서 회오리 감자가 유행한 후 몇 년이 지나자 캐나다에 들어오더라구요ㅎㅎ 감자를 우리나라의 공깃밥만큼이나 자주 먹는 캐나다인에게 회오리 감자가 인기 있을 수밖에 없네요ㅎㅎ 홈파티 메뉴로 좋은 북미 알감자 요리포테이토 캐서롤 레시피가 궁금하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 바라요.

세계 철새의 날 기념 이벤트

세계 철새의 날입니다

세계 철새의 날(World Migratory Bird Day)을 맞이하여 Nature Canada에서 긴꼬리올빼미(hawk owl) 등 다양한 새를 소개해줬어요. 세계 철새의 날은 철새를 보호하고 야생 조류의 불법 포획을 막자는 취지로 2006년에 UN에서 제정된 날로, 5월 둘째 주 주말입니다. 한국에서 보기 힘든 흰기러기떼캐나다 구스(Canada goose) 및 산책길에 만난 야생 흰머리 독수리의 모습이 궁금하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 바라요.

다양한 공연들

마술입니다

축제에서 마술은 언제나 인기 있지요! 다양한 마술은 아이들뿐만 아니라 온 가족의 환호를 받으며 인기를 누렸어요.

드라마입니다

Pizza Pizza 후원을 받은 텐트에서는 다양한 무료 공연이 열렸는데요. 제가 갔을 때에는 청소년 연극단이 연극을 선보인 후, 관객들과 함께 다양한 동물을 표현하는 방법을 나눴어요. 캐나다 학교 교과목에 '드라마'가 있는 이유에 대해 궁금하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요.

배우입니다

연극 이후 배우들에게 즐겁게 잘 봤다면서 사진 촬영을 요청했더니 흔쾌히 포즈를 취해줬네요.

밴드입니다

청소년 밴드 공연도 있었는데 기대 이상으로 어찌나 잘하던지... 게다가 뉘집 자제들인지 다들 잘생김이 얼굴에 붙어 있었네요. 캐나다 회사 소속의 밴드 기부 공연의 모습이 궁금하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요.

인형극입니다

인형극도 있었어요. 특이한 모양의 인형으로 아이들의 호기심과 흥미는 Up!되었지요^^ 캐나다 국립아트센터(The National Arts Centre, NAC)에서 열린 창작 스토리 인형극의 모습이 궁금하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 바라요.

유료 공연입니다

이외에도 세계 및 캐나다에서 수상 경력이 있는 아티스트의 연극, 무용, 음악 콘서트 등을 다양한 공연을 유료로 즐길 수 있어요. 다만, 인기가 정말 많아서 미리 예매를 해야 하며 사진 촬영은 불가합니다. 1인 $13 티켓도 착한 편이에요.

어린이 축제입니다

캐나다 오타와 어린이 축제는 온타리오 주에서 가족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국제 공연 예술을 제공하는 유일한 축제예요. 다양한 액티비티와 볼거리가 정말 많아서 아이들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즐겁게 즐길 수 있어 매년 참석하고 있어요. 자라나는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창의적인 액티비티와 예술이 얼마나 큰 역할을 할 수 있는지 실감할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오감이 춤추는 캐나다 어린이 축제를 흥미롭게 보셨기를 바라며, 오늘도 유쾌한 하루 보내시길요!

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