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데이 선물로도 좋은 시리얼바 만들기

홈메이드 간식 라이스 크리스피 시리얼바 만드는 법

북미에서는 발렌타인데이, 추수감사절, 할로윈, 크리스마스 등 특별한 날이 다가오면 가족과 친구들과 나눠 먹기 위해 베이킹을 많이 하는데요. 오븐을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적은 재료와 짧은 시간 안에 뚝딱 만들 수 있는 달콤한 간식을 소개하고자 해요.

1. 재료 준비하기

재료 준비입니다

  • 재료: 라이스 크리스피 9컵, 버터 9큰술, 마시멜로 7.5컵, 바닐라 액기스 1작은술, 용기, 쿠킹 오일
  • 옵션: 베이킹용 초콜릿, 스프링클

켈로그 라이스 크리스피입니다

라이스 크리스피(Rice Krispies)는 쌀을 익혀서 건조한 후 바삭하게 튀긴 시리얼로 우리나라 쌀 뻥튀기와 비슷하지만 더 가볍고 바삭해요. 켈로그에서 1928년에 출시하여 90년이 넘는 동안 사랑을 받아온 시리얼이지요. 바로 구할 수 없다면 가벼운 질감의 시리얼로 대체하셔도 됩니다. 건강 및 다이어트에 좋은 시리얼 고르는 법이 궁금하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 바라요.

2. 틀 준비하기

머핀 틀입니다

완성한 후 바로 틀에 담아 고정시켜야 하기 때문에 만들기 전에 미리 준비해주세요. 저는 미니 머핀 틀을 준비했어요. 또는 큰 용기에 한데 담아 굳힌 후 원하는 모양과 크기로 잘라도 됩니다. 준비한 용기에 쿠킹 오일을 바르거나 뿌려 주세요.

3. 재료 측량하기

재료 측량하기입니다

조리과정이 짧고 성질이 빠르게 변하기 때문에 재료를 미리 측량하여 가스레인지 옆에 준비해두는 것이 좋아요.

4. 버터 녹이기

버터입니다

넉넉한 크기의 냄비에 버터 9큰술을 넣고 약불에서 녹여 주세요. 약 3분 정도 걸려요.

5. 마시멜로 녹이기

마시멜로입니다

녹인 버터에 마시멜로 7.5컵을 넣고 약불에서 녹여 주세요. 약 3분 정도 걸려요.

6. 바닐라 추출액 넣기

바닐라 진액입니다

불을 끄고 녹인 버터와 마시멜로에 바닐라 추출액(vanila extract) 1작은술을 넣어 주세요.

7. 시리얼 넣기

시리얼 바 만들기입니다

라이스 크리스피 시리얼 9컵을 넣어 빠르게 섞어 주세요.

8. 고정틀에 담기

머핀 틀입니다

시리얼을 머핀 틀에 담아 주세요. 시리얼이 굳기 전에 용기에 빠르게 담아주면 좋아요.

쿠키 틀입니다

또는 쿠키 틀을 사용해 원하는 모양과 크기로 만들어도 됩니다. 또는 큰 용기에 담아 굳힌 후 원하는 크기와 모양으로 잘라도 돼요. 굳은 후 바로 먹어도 돼요.

라이스 크리스피입니다

북미에서는 라이스 크리스피 트리츠(Rice Krispies Treats)라는 제품으로 이미 나와 있으며 인기가 많아요.

9. 스프링클 뿌리기(옵션)

스프링클입니다

틀에 담은 후 스프링클을 뿌려 주세요. 저는 발렌타인데이가 다가와 핑크핑크한 스프링클을 뿌려 봤어요.

10. 초콜릿 데코하기(옵션)

초콜릿입니다

초콜릿으로 꾸며도 좋아요. 저는 캔디 멜츠(Candy Melts)라는 데코용 초콜릿을 사용해요. 색깔 선택도 다양하고 전자레인지에서 수 분 내에 빠르게 녹고 빠르게 굳기 때문에 편하더라구요. 녹인 초콜릿을 살짝 식힌 후 지퍼백에 담아 짤 주머니처럼 사용하면 됩니다.

데코입니다

원하는 모양으로 꾸미면 됩니다. 초콜릿으로 먼저 꾸민 후 스프링클을 나중에 뿌려도 되어요.

시리얼바입니다

섬세함보다는 성급함이 많은 저는 그냥 슥슥...뿌려 금세 끝냈습니다아!

시리얼 바 만드는 법입니다

3년 전 발렌타인데이에는 핑크 초콜릿으로 꾸며봤어요. 개인적으로 핑크가 더 이쁘네요^^;

밸런타인데이 선물입니다

남푠 회사에 보낸 간식이에요. 컨테이너에 담거나 개별 포장을 하면 선물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파티 간식입니다

초등학생 딸의 홈메이드 생일파티를 위해 만들어 본 거예요. 가을이 생일인지라 호박 색깔로 꾸몄는데요. 다양한 모양과 컬러로 만들 수 있어 활용도가 좋은 것 같아요.

홈메이드 간식입니다

만드는데 10분, 굳는데 10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아 다량의 간식을 뚝딱 만들 수 있어요. 큰 컨테이너는 파티 디저트로 가져갔고 작은 접시는 저희 집과 친구 집 사이좋게 나눠 먹었네요. 발렌타인데이 선물 또는 홈메이드 간식으로 만들어보면 좋을 것 같아 나눔해 봅니다. 이외에도 캐나다 초등학교의 발렌타인데이 활용법종이 하트 가랜드 만드는 법이 궁금하다면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 바라요. 따스한 차 한 잔과 달콤한 간식으로 오늘의 행복을 채워가시길요^^

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Designed by CMSFactory.NET